리더십 게임 - 리더에게 필요한 것은 카리스마가 아니라 매뉴얼이다
짐 에드워즈 지음, 김윤경 옮김 / 푸른숲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업을 영위하는 사람들, 하지만 아무나 성공을 할 수 없고 때로는 잘못된 방식으로 접근하며 실패와 시련의 시간을 겪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는 기본적인 경영학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점을 알게 된다. 이 책도 리더의 조건과 덕목, 자질적인 부분과 리더십을 어떻게 활용해야 원하는 수익이나 성공 방정식 등을 그릴 수 있는지를 전하는 책으로 기업들의 기본적인 경영관리법과 비즈니스 전략, 그리고 새로운 트렌드의 경우 어떻게 배우며 이를 실무적으로도 활용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배우게 된다.

<리더십 게임> 또한 개인들의 경우에도 사업이나 창업, 영업력 등에 있어서도 중요한 경영전략과 방식 등에 대해 배우며 활용할 수 있어서 스스로의 성장과 실무 관리법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도 가능한 책이라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주로 책에서는 리더십과 리더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는 당장의 성과나 구성원의 경우에도 언젠가는 자신의 업으로의 활용이나 직책의 변화 등을 통해 더 나은 형태의 의사결정 및 책임, 그리고 판단 등이 요구된다는 점에서도 미리 배우며 실무 감각과 노하우를 키운다는 개념으로 접근할 경우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가치와 의미가 무엇인지를 현실적으로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 가능한 부분에 대한 조명도 인상적이며 실무 비즈니스 전략이나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의 의사결정이나 조직 및 인재관리 등을 통해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구현해 나갈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리더십 게임> 물론 리더십이나 리더의 의미가 포괄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고 이론적인 영역이다 등의 평가와 반응 또한 공존할 것이다. 다만 성장이나 성공을 이루거나 각종 위기 및 위험관리 등을 잘하는 주체나 사람들의 경우에는 조금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며 대응하고 있다는 점도 함께 읽으며 체감해 볼 수 있다.

<리더십 게임>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과 실무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가치 판단, 그리고 리더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의 마인드와 실무적 행위나 종합적인 관리 등을 통해 자신이 속한 업을 영위하거나 앞으로의 미래가치 등을 함께 그려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는 종합적인 경영 에세이북이다. 물론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나 서로 다른 관점론이 존재할 수 있지만 책의 저자는 공통적 요인과 핵심가치 등을 통해 경영관리법과 리더십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 했으면 한다. 리더에게 필요한 자질과 실무 역량은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