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 진실의 순간 15초 - 고객 중심 경영의 12가지 원칙
얀 칼슨 지음, 박세연 옮김 / 현대지성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누구나 여행을 통해 경험하게 되는 항공 서비스를 생각할 수도 있고 또 다른 관점에서 어떻게 고객 응대 및 관리를 해나가야 하는지, 다양한 분야에서도 함께 판단하며 이를 실무적으로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 그리고 가장 중요한 영역인 고객관리와 서비스 마인드, 이런 형태에 대해 어떤 대응과 일정한 매뉴얼을 통해 원하는 성과나 성공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는 경영 관련 에세이북이다.

<MOT 진실의 순간 15초> 어떤 분야에서도 통용되는 가치로 볼 수 있고 결국 고객관리나 이들과의 소통을 통해 좋은 이미지를 쌓거나 일정한 브랜딩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면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고 결국 해당 기업이나 회사가 원하는 방향으로의 비즈니스 전략과 경영관리의 설계도 가능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가치에 대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알고 이를 실무적으로나 현실에서도 활용해야 하는지를 전하며 생각보다 쉽게 여기거나 간과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강조하며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일반적인 관점에서 볼 경우 당연한 서비스로 볼 수 있지만 생각보다 기초나 기본기를 망각하는 기업이나 조직관리 및 인재관리 자체를 못해서 부정과 비판의 대상이 되는 기업들도 많은 요즘, 누구나 공감하지만 쉽게 배우기 어렵거나 현실에서 관리하기 예민한 부분에 대해서도 책의 저자는 그 방식과 매뉴얼, 성공적인 관리법에 대해 전하며 우리 모두가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있다. <MOT 진실의 순간 15초> 또한 우리와는 문화적, 정서적, 사회적인 요인에 대해서도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어서 또 다른 관점에서 접하는 비즈니스 관리법으로도 다가오는 책이다.

<MOT 진실의 순간 15초> 당장의 실패와 부정의 요인이 강한 기업이나 회사의 경우에도 충분히 관리하며 긍정과 성공의 요소로 바꿀 수 있다는 점과 서비스 분야에서는 어떤 형태의 집약적 관리법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나 책에서 언급되는 주체의 경우에는 고객을 어떻게 마주하며 대응해 나가고 있는지 등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경영전략 및 관리법, 그리고 실무 비즈니스 전략 및 고객관리를 위한 현실적인 가이드라인, 책이 갖는 특징으로 볼 수 있고 구체적으로 무엇을 알거나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