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사피엔스와 변화하는 세상의 질서 - 블록체인, 토큰경제와 탈중앙화의 길
박종백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의 변화 속도가 빠르며 사람들이 바라보는 기준이나 평가의 정도도 달라지고 있는 요즘이다. 이 책도 기본적인 경제 및 경영, 금융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조명과 예측을 통해 가까운 미래에는 어떤 형태의 변화상이 예측되며 이를 주도하는 주체나 사람들은 누구인지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책에서는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탈중앙화에 대한 정의, 그리고 다양한 디지털 자산이나 플랫폼의 경우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등도 함께 다루고 있어서 해당 주제나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만나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크립토사피엔스와 변화하는 세상의 질서> 물론 이를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분들도 많지만 변화가 불가피 하며 결국 미리 알거나 선점해야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더 많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경제 및 경영 분야의 현상과 흐름, 그리고 세계경제나 다양한 국가나 지역에서는 이런 기술적 현상과 요인에 대해 어떤 가치 평가를 통해 준비, 대응하고 있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개인의 입장에서는 투자정보 및 전략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스스로를 위한 주도적인 배움과 관리의 영역에서도 유용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물론 해당 분야가 어렵거나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인 개념이나 흐름, 그리고 패턴분석이나 용어 등에 대한 이론적 학습을 통해 정리해 두는 과정을 병행해야 한다. <크립토사피엔스와 변화하는 세상의 질서> 이미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주도하는 분야와 산업이 있다면, 반대로 더 발전하며 성장해 나가야 하는 부분도 존재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흐름과 트렌드, 다양한 가치와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정의하며 세상의 변화상과 사람과 기업들의 움직임 등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사용 및 활용도 가능한 책이다.

<크립토사피엔스와 변화하는 세상의 질서>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응 전략이나 성과 달성 등을 바라는 분들이나 이론 경제학 및 경영학에 대해 배우며 미래의 변화상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 등 다양한 분들이 해당 도서를 통해 변화하는 세계의 모습과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그리고 기술적 요인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워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려워 보이지만 최대한 직관적으로 그리고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경제 및 경영 분야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어떤 형태로 배우며 가까운 미래를 대응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