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시작의 습관 - 하루 한 번, 변화를 만드는 12주 습관 일기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시리즈
헤이든 핀치 지음, 이은정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을 위한 성장과 성공의 방식이 무엇인지, 저자는 시작과 습관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누구나 배우며 할 수 있는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시작의 습관> 각박한 세상에서 우리들은 알아야 하는 정보도 많고 현실의 삶에서 오는 다양한 어려움으로 인해 내가 바라는 삶의 자세나 철저한 자기관리 자체가 어렵다는 점도 인지하고 있을 것이다. 이에 선택과 집중의 가치가 부각되고 있고 저자도 때로는 이런 과정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돌아보거나 변화를 추구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하다고도 진단하고 있다.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시작의 습관> 예전에는 무조건 열심히 하는 행위가 일정한 결과를 보장했다면 최근에는 영리한 전략과 판단력을 통해 일을 하거나 내가 바라는 삶의 목적을 향해 나아가는 행위가 더 필요하다는 점도 알게 될 것이다. 이 책도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조언하면서도 자기계발의 기본기를 강조하는 느낌도 제공하며 개인마다 다른 기준과 가치, 철학 등에 있어서도 공통적으로 중요하고 또 필요한 영역이 무엇인지 등을 자세히 전하며 많은 분들이 현실적으로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있다.























그리고 내면관리의 영역에 대해서도 주문하며 일적인 부분 외에도 누구나 고민하며 공감하는 인간관계에 대해서는 어떤 형태의 처세나 대응 관리가 중요한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결국 모든 시작과 변화의 출발점은 자기 자신에게 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되며 변화와 성장을 바란다면 생각한 행위가 가치 등을 구체적인 계획을 통해 루틴화, 습관화 하는 과정을 통해 행동해 나가는 과정이 절대적이라는 점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시작의 습관> 삶에 있어서도 필요한 키워드와 현실적으로 중요한 부분 등을 바탕으로 말하는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 이 책이 갖는 특징으로도 볼 수 있다.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시작의 습관> 그 어떤 분야에서도 통용되며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저자가 말하는 방식을 통해 참고한다면 생각보다 어렵게 보였던 문제나 일들도 더 쉽게 해결하며 자신의 삶에 대해서도 주도적인 설계 및 관리, 그리고 근본적인 자신감 강화 등의 영역에서도 더 나은 효율과 삶의 자세를 지향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기록과 메모의 과정을 직접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독자들을 위한 섬세한 배려가 돋보이는 책으로도 볼 수 있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의 습관화 및 관리법 등을 주문하며 삶을 영위하라고 하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