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뇌 장 혁명 - 깨끗한 장이 병을 치유한다 100세 건강 2
김나영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생각보다 관리가 어렵고 아무리 노력해도 잘못된 의학 상식이나 방식으로 관리할 경우 오히려 더 큰 부작용과 위험에 직면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어떤 형태로 건강정보 및 관리법에 대해 배우며 이를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 사용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제2의 뇌 장 혁명> 특히 장건강이나 관리의 경우 질병이나 질환이 있는 사람의 영역으로 오해하기 쉬울 것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젊다고 방심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오해의 여지가 많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달라진 사회의 모습 만큼이나 우리들의 식습관이나 생활습관도 변했고 이로 인해 잘못된 방식으로 몸관리를 하지 못해서 더 큰 질병을 만드는 분들도 많다는 점에서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관리법에 대해 주목하며 배울 필요가 있을 것이다. <제2의 뇌 장 혁명> 물론 질병이나 증상의 경우 초기에 발견한다면 발빠른 대응이 가능하나 장질환의 경우에는 몰라서 방치하는 경우도 많고 직접적인 신호가 오는 경우에는 병의원 진료를 통해 건강관리를 하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기며 넘기는 분들도 많아서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고 어떤 형태로 스스로를 위한 몸관리를 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특히 책에서는 다양한 관점에서 장질환 및 관리법에 대해 전하며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개념이나 용어의 정리를 깔끔하게 하고 있으며 적절한 그림과 이미지를 통해 일반적인 관점에서도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고 전문가가 말하는 현실적인 관리법이나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의 유형과 관리법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어서 해당 질병이나 질환으로 인해 고민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제2의 뇌 장 혁명> 기본적인 건강정보와 관리법, 그리고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음식 등에 대해서도 조언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 모두가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고 개인의 의지와 노력 여하에 따라서 더 나은 형태로의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겪는 질병이나 증상으로 볼 수 있지만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강한 영역에 대한 조언과 관리법,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하는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이 책의 경우 장건강 및 장질환 가이드북, 혹은 건강관리 에세이북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