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시그널을 읽어라 - 돈 걱정 없는 삶을 위한 기본서
최재경 지음 / 라온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에 대한 고민과 걱정이 많은 요즘, 어떤 형태로 자신의 자신관리 및 재무설계, 그리고 투자 및 재테크의 방식을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돈의 시그널을 읽어라>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에 대한 이해력도 중요하며 때로는 현실적인 관점에서 위험관리를 해나가는 행위를 통해서도 긍정의 효과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보편적 가치와 돈에 대한 인식과 평가를 통해 관계된 키워드와 용어를 정리하고 있고, 일반적인 관점에서도 배우며 모방하기 좋은 관리전략 등이 존재해서 많은 분들이 원하는 정보와 전략에 대해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돈의 시그널을 읽어라> 특히 요즘처럼 경제 상황이 나쁜 경우에는 더 나은 형태의 관리법이 필수적일 것이다. 책에서도 저축이나 신용, 보험과 노후관리 등 결국 가까운 미래를 위한 우리들의 대응법과 돈에 대해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나 알고 있는지, 이런 사소함의 차이가 결과의 차이를 만들 수 있다고도 표현하고 있다. 이는 경제 및 금융 분야를 전공하거나 실무자의 입장에서도 점검의 시간이 필요할 것이며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도 자세한 정보를 배우며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적인 영역에서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장점과 특색이 명확한 돈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물론 전문가에게 맡기거나 성공한 투자자들의 조언을 따라하는 행위에서도 일정한 위험관리나 성공투자의 방정식을 그릴 수 있지만 이게 모든 것을 보장한다는 개념에서는 벗어나서 판단해 보는 관리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책의 저자도 자신이 보고 경험한 가치와 방식을 통해 돈에 대해 접근하며 누구나 작은 습관화, 그리고 변화를 지향하는 자세를 통해 더 나은 형태의 관리가 가능하다고 조언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현실 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다양한 가치 또한 함께 배워 볼 수 있을 것이다.

<돈의 시그널을 읽어라> 단기적인 관점에서는 어떤 형태의 관리를 할 것이며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어떤 형태로 관리하며 더 나은 미래가치 및 노후관리 등을 병행해 나갈 것인지, 책에서 언급되는 돈과 투자에 관한 다양한 분석과 전망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주도적인 투자관리 가이드북으로도 활용해 보자. 생각보다 우리가 당연하게 여겼던 분야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며 이런 과정에서 오는 경험적 내공 또한 필수적이라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읽고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