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리나 멘탈 수업 - 마음이 불안한 무용수를 위한 10가지 조언
메건 페어차일드 지음, 김지윤 옮김 / 동글디자인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연예술 및 대중문화 분야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읽기 좋은 에세이북일 것이다. <발레리나 멘탈 수업> 일반적인 관점에서 해당 직종이나 분야의 경우 남다른 감각이나 감성으로 인해 쉽게 이해하지 못하는 영역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책의 저자는 자신이 보고 경험담 사례를 통해 삶에 대해 표현하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어떤 가치를 깨닫게 되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어떤 의미에서는 배우기 좋은 에세이북으로도 볼 수 있고 우리와는 문화적, 정서적으로 거리감이 들 수 있는 서양무용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는 삶의 교훈적 메시지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발레리나 멘탈 수업> 책에서도 이런 공영 기획이나 문화 예술적 분야의 종사자들은 어떤 형태로 마인드 관리나 리셋, 멘탈관리 등을 주도적으로 설계하며 살아가고 있는지를 알 수 있고 상대적으로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쉽게 공감할 수 있지만 대중적인 의미에서는 나와 다른 가치를 통해 삶에 대해 그리고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또 다른 눈을 체감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주는 매력적인 요소와 장점이 돋보이는 에세이북으로도 볼 수 있다.





















철저한 자기관리가 기본인 직업으로도 볼 수 있고 행위 예술을 통해 어떤 가치를 표현하고자 하는지,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탐구의 자세에 대해서도 우리 모두가 배울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전하는 책이다. <발레리나 멘탈 수업> 물론 시대가 변하면서 해당 분야에 대한 대중적 지지나 관심도가 높아졌고 문화 예술 분야에 대해서도 어떤 가치관이나 관점을 바탕으로 더 나은 판단을 내려야 하는지,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과 공감대 형성,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감정 및 마음관리의 영역에 대해서도 함께 만나 볼 수 있어서 누구나 가볍게 읽으며 공감할 만한 그런 에세이북일 것이다.

<발레리나 멘탈 수업> 또한 책에서는 성장과 성공의 가치만을 종요하기보단 실패와 불행의 시간과 과정들을 통해 어떻게 단단해 질 수 있었는지, 이런 과정에서 체득한 삶의 자세나 방법론에 대해서도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고 있어서 읽으면서도 공감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어쩌면 전문적인 영역이자 특정 직업군에 대한 조명이나 삶의 언급으로도 볼 수 있지만 누구나 쉽게 접하며 공감해 볼 수 있는 그런 삶의 자세와 가치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읽기 좋은 에세이북일 것이다. 어떤 형태로 삶과 자기계발, 관리의 영역 등을 표현하고 있는지, 저자가 말하는 논리와 경험을 통해 접하며 공감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