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의 마음공부
배영대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나은 삶을 위한 방법이나 방향성에 대한 탐구, 이는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하는 삶의 기본적 자세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가치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개인이 할 수 있는 더 나은 삶의 자세와 방식, 행복한 인생 등을 영위하기 위한 방안으로 무엇에 몰입하며 일정한 관리와 성장을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어른의 마음 공부> 나이만 많다고 해서 어른도 아니며 요즘처럼 각박한 세상에서는 참된 어른에 대한 물음이나 질문에 대해 어떤 형태로 대답하거나 스스로를 돌아봐야 하는지, 이를 망각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배울 점이 많은 인문학 도서이다.

<어른의 마음 공부> 원래 처음과 시작은 어렵지만 배움의 가치에 대해 인식하고 있다면 어떤 형태로 스스로를 점검하거나 성찰의 시간, 그리고 배우려는 강력한 의지를 가져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철학과 고전으로 볼 수 있는 동양철학 및 노자철학의 문구과 글귀를 통해 표현하고 있다. 이는 동양 문화권에서 공유되는 가치이자 정신일 것이며 우리가 정서적, 심리적으로도 충분히 공감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매력과 특장점이 명확할 것이다.





















책에서도 관계의 심리학을 비롯해 개인이 할 수 있는 성장과 성공의 방식, 그리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과 행위에 있어서는 무엇에 주목하며 더 나은 삶을 지향해야 하는지를 전하고 있다. 물론 개인마다 삶을 대하는 방식과 생각도 다르며 때로는 국가나 지역 등의 더 큰 단위에서 요구하는 반응과 형태를 통해 더 나은 성장과 삶의 자세를 지향해 나갈 수 있지만 이는 생각보다 어렵고 요즘처럼 복잡한 현대 사회에서는 통용되기 힘든 가치가 아닌지 하는 생각도 들 것이다.

<어른의 마음 공부> 이런 어렵고 복잡한 부분에 대해 저자도 공감하면서도 철학과 고전이 주는 인문학적 메시지가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배우며 일상에서도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조언과 방향성을 함께 진단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활용할 수 있는 그런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어른과 감정, 마음과 행복 등 누구나 바라는 삶의 가치와 키워드를 중심으로 표현되는 이 책을 통해 어렵게 보이는 철학 사상과 메시지에 대해서도 어떤 형태로 배우며, 스스로의 삶을 위한 방향으로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