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버스 시대 UAM 인프라 버티포트에 투자하라
김태호 지음 / 경향BP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변하면서 우리가 누릴 수 있는 환경적인 요인, 인프라적인 부분도 늘어났고 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자유롭게 여행이나 관광 등을 누릴 수 있고 현실의 삶에서도 다양한 편의성 등을 누리고 있는 요즘이다. 책에서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해, 새로운 형태의 운송 서비스 및 교통수단의 등장에 대해 전하며 구체적으로 어떤 변화와 체계성 등이 갖춰질 수 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물론 사회적 약자나 사회문제 등으로도 볼 수 있지만 책에서는 미래가치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형태의 교통수단 트렌드에 대해 집중하고 있다는 점을 참고하며 알았으면 한다.

<스카이버스 시대 UAM 인프라 버티포트에 투자하라> 이 책도 이런 운송 혁명과 교통수단의 변화와 발전상에 대해 조언하며 시간과 공간의 초월, 다양한 지역의 연결과 사람들의 이동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진단하며 우리가 누릴 가까운 미래의 변화상에는 어떤 가치와 의미가 부여되어 있는지를 표현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운송과 교통망에 대해서도 일정한 도시계획 및 지역적 특징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용어나 개념은 어려워도 최대한 직관적으로 그리고 쉽게 접하며 배워 볼 수 있어서 그 특장점이 명확한 책으로 볼 수 있다.

또한 투자의 관점에서 보더라도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전략이나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고 이는 개인의 일자리나 자기계발적 요소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의 판단력이 요구된다는 점도 생각하게 한다. <스카이버스 시대 UAM 인프라 버티포트에 투자하라> 구체적으로 스카이버스가 갖는 상징성과 변화상이 무엇인지, 그리고 버티포트의 개념에 대해서도 어렵게 여기기보단 이를 대중 서비스나 공공의 영역에서는 어떻게 구현해 나갈 것인지 등을 바탕으로 접하며 참고했으면 한다.

어떤 분야나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우리나라가 주도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이나 기회적인 요소도 많고, 그 반대적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로 세계적 흐름이나 패턴 등에 주목하며 배움의 가치로 승화해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스카이버스 시대 UAM 인프라 버티포트에 투자하라> 새로운 형태의 운송 서비스 및 대중교통에 대한 조언과 현황에 대한 분석 및 예측, 책을 통해 배우며 구체적으로 무엇에 주목하며 사회적인 의미로의 사용이나 개인적인 부분에서도 변화를 주도하며 새로운 부가가치 등을 창출해야 하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