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팀의 탄생 - 심리적 안전은 어떻게 강력한 조직을 만드는가
마이크 로빈스 지음, 이지연 옮김 / 더퀘스트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생활을 하는 입장에서는 충분히 배우며 현실적인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책이다. 기업들의 더 나은 형태의 경영전략과 관리법, 이 책이 갖는 핵심가치로 볼 수 있고 이는 개인들의 입장에서도 실무적으로도 중요한 덕목과 영역일 것이다. 결국 개인 단위에서 할 수 있는 일이나 성과 달성의 영역은 그 한계가 명확하며, 우리 모두는 협업과 공생, 상생의 가치를 통해 더 멀리, 그리고 더 많은 가치를 이룰 수 있다는 점에는 누구나 쉽게 공감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형태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조직문화 및 조직, 팀과 기업관리의 경우 어떤 형태의 변화와 새로운 활용법이 필요한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위대한 팀의 탄생> 일정한 시간적, 비용적 투자의 개념이 적용되기도 하며 서로 다른 개인들을 잘 융화하거나 규합해 나가면서 올바른 리더의 존재나 리더십을 발현하는 의사결정 등이 왜 중요한지,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아무래도 이론적인 영역과 실무적인 상황에서의 차이가 발생하는 분야에 대한 언급이라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이나 경영학 자체나 본질적인 측면에 대해 가볍게 접하며 배운다는 의미로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성장의 가이드북으로도 활용해 보자.






















대화와 설득의 가치나 협상력, 혹은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다양한 변수와 위험이 존재하는 현실에서 계속해서 배우며 이를 채우거나 변화의 자세를 통해 긍정의 의미부여나 성과 달성 등을 추구해 나가는 행위적인 부분을 통해 원하는 성장이나 성공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법이다. <위대한 팀의 탄생> 이는 팀과 조직의 올바른 방향성과 일하는 방식에 있어서도 원활한 소통, 서로가 서로에게 절대적이며 필요한 대상이라는 인식의 전환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며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도 가능 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형태와 현실문제, 고민 등에 대해 진단하며 경영학의 본질과 기본기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위대한 팀의 탄생>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로 경영전략 및 관리법을 알아야 하는지, 그리고 발빠른 대응으로 이런 가치를 주도하는 기업들은 무엇을 위해, 그리고 어떤 가치를 통해 가까운 미래를 대응해 나가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하게 된다. 기업 경영을 위한 경영 에세이북, 혹은 개인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실무 자기계발서로 접하며 우리는 무엇을 알고 배워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