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 입시 가이드
제니.젬마 지음 / 북루덴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이나 내 아이 및 자녀의 진학, 교육 등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부모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주로 책에서는 교육 및 학습 가이드라인과 진학과 입시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의 준비와 관리법이 필요한지를 알아 볼 수 있고 특히 해외취업이나 연수, 이민 및 유학 등의 개념으로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미국 대학 입시 가이드> 특히 책에서는 미국 대학들의 입시 방식과 이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정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미국 대학 입시 가이드> 우리와는 비슷한 점도 많지만 미국만의 독특한 사회적 조건이나 환경적 요인, 문화적인 측면이 존재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준비 과정에 있어서도 일정한 시간투자, 혹은 비용투자적인 개념이 필요할지 모른다. 책에서도 이런 상세한 정보와 방식에 대해 조언하며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더 나은 형태의 교육 관련 가이드북으로 사용해야 하는지도 알려주고 있고 이런 과정에서 미국 대학 입시에 있어서도 다양한 선택의 기준이나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로도 활용해 볼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를 갖는 책일 것이다.
























또한 이런 입시나 진학 과정에 있어서도 결국 내 아이나 자녀와의 소통이 중요하며 때로는 자문기관이나 전문성을 갖고 있는 주체와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정보에 대한 이해나 파악의 과정도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미국 대학 입시 가이드> 그리고 아무리 좋은 방식과 정보가 있더라도 결국 실행하지 않으면 무의미한 것이다. 책의 저자도 자신들이 보고 경험한 사례와 현실적인 부분을 바탕으로 이런 방식에 대한 접근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이는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진학이나 입시 등의 현실적인 문제와 고민에 대해서도 확실한 형태로 선택과 집중을 해볼 수 있다는 점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미국 대학 입시 가이드> 이 책은 교육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현실적으로 알아야겠다는 판단이 들 경우 해당 도서를 통해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상대적으로 알았던 정보의 반복일 수도 있지만 새롭게 다가오는 점들이 많아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교육 에세이북이라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로의 준비 과정과 대응법 등이 중요하고, 또 필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