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세의 벽 - 돈, 인간관계, 건강, 나답게 살기 위한 인생 후반 전략
오이시 하루 지음, 정지영 옮김 / 프롬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일정한 나이를 먹으면서 더 나은 삶의 자세나 방식에 대해 경험하거나 고민할 것이며 이 책도 이런 보편적 정서를 통해 중년의 경우 어떤 형태로의 삶을 영위하거나 지금보다 더 나은 과정과 결과 모두를 얻을 수 있는지를 전하고 있는 책이다. <40세의 벽> 특히 우리 사회에서도 40대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세대일 것이다. 아래로의 관리나 위로의 부양 등 말못할 고민이 많고 어디에 토로도 할 수 없는 현실에서 책을 통해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고민해 보는 것도 좋고, 더 나은 삶을 위해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스스로를 위한 삶의 자세와 행복 등의 가치를 지향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40세의 벽> 돈, 인간관계, 건강, 나다움 등 책에서 언급되는 주요 키워드 역시 누구나 중요시 하는 현실적인 부분일 것이다. 물론 개인에 따라 내면관리를 더 중시하거나 혹은 보여지는 외형적 결과물을 절대적으로 우선시 할 수 있지만 결국 비슷한 패턴과 공통적 요인이 존재한다는 점에서도 더 나은 삶을 위한 자세와 방식은 늘 배우거나 경험적 내공을 채워나가야 하는 그런 부분인지 모른다. 그렇다고 무조건적으로 수용하거나 쉽게 흔들리는 자세, 변화만을 지향하며 살아가는 자세를 추종하지 않는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읽고 배우기 좋은 에세이북, 또는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40세의 벽> 새로운 인생 2막을 그리거나 자신의 삶에 있어서도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시기, 우리는 어떤 형태로 변화나 성장을 지향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이 책이 주는 느낌과 조언은 비교적 명확하며 스스로에 대한 성찰과 점검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다. 살아가는 방식에 대한 다양한 평가와 조언이 난무하는 시대에서 때로는 변화가 중요할 수도 있고 그 반대적 상황이 더 필요할 수도 있는 것이다. 결국 유연한 마인드와 스스로를 냉정하게 바라보며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누구나 새로운 기회를 얻거나 자신의 능력과 잠재력에 대해서도 확신을 갖고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를 중심으로 한 내면관리, 그리고 현실의 삶에서 중요한 외형적 요인에 대해서도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어서 배우거나 공감하기에도 좋은 책일 것이다. <40세의 벽> 살아온 날도 많지만 앞으로 살아갈 날이 더 많은 중년의 자기계발법, 이 책이 갖는 핵심가치로 볼 수 있고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특히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우리 사회의 현실과 단면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고, 스스로를 위한 자존감 수업이나 나다움이 무엇인지 등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읽고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