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무삭제 완역본)
데일 카네기 지음, 유광선(WILDS) 외 옮김 / 와일드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누구나 읽었던 책으로 볼 수 있고 워낙 유명한 저자라서 믿고 볼 수 있는 그런 인생 조언서일 것이다. 자라나는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결국 우리 모두는 다양한 관계의 심리학을 통해 원하는 삶의 행복이나 성공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며 책에서도 이런 보편적 가치와 정서를 통해 다양한 관계에 대해 조명하며 누구나 할 수 있는 관리법이나 어떤 형태의 변화상과 구체적인 노력이 병행되어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무삭제 완역본> 카네기가 말하는 조언이나 관계의 심리학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이론적으로는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생각의 단계에서는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지만 결국 행동하는 방식이나 실천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다소 헷갈리거나 현실적으로 어렵게 느껴진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책에서도 이런 복잡한 세상 살이와 다양한 사람관계에서 어떻게 자기 중심을 잡거나 원하는 가치나 결과를 위해 살아가야 하는지를 전하며 무엇보다도 변화를 지향해 나가는 자세가 필수적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잘못된 만남의 경우 개인의 삶을 부정적으로 바꿀 것이나 긍정적인 교류와 소통, 좋은 사람을 만날 경우에는 폭발적 성장과 스스로의 삶에 대한 행복한 마음이나 긍정의 자세 등을 견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는 사람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서도 점검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무삭제 완역본> 카네기가 말하는 자기관리론과 함께 쌍벽을 이루는 인간관계론에 대해 어떤 형태로 접하며 나를 위한 방향으로의 사용이나 활용 등을 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가벼운 마음으로 마주해 보자.

생각보다 우리가 잘하고 있는 부분의 경우에는 장점을 극대화 하는 전략으로 그 반대의 경우에는 부족한 점을 채우면서 주도적인 관리, 변화를 지향하는 자세를 통해 경험적 내공을 쌓겠다는 마인드로 해당 도서를 접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무삭제 완역본> 기본적인 자기계발서, 혹은 인간관계 가이드북으로도 좋을 것이며 이를 통해 배우며 내가 바라는 삶의 지향점이나 행복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