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디테일이 초격차 만든다
장세일 지음 / 바이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기업들의 행태를 보더라도 시대 변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음을 체감하게 된다. 이 책도 더 나은 형태의 성장 및 성공 방정식에 대해 전하며 어떤 형태로 실무 비즈니스를 영위하거나 관리해야 하는지를 전하며 저자의 독특한 경영 철학과 마인드, 새로운 트렌드의 경우 어떤 방식으로 더 나은 형태의 부가가치 창출을 이뤄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접하며 배워 보게 된다. <사소한 디테일이 초격차 만든다>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이나 사회생활의 경우에도 이런 디테일의 힘을 엿볼 수 있고 결국 초경쟁은 불가피 하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이에 책에서는 사소함을 놓치지 않고 확실하게 다루거나 관리하며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고 조언하면서도 개인들이 바라는 구체적인 방식과 전략화, 자기계발적 요소에는 어떤 가치가 중요하고 또 필요한지 등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사소한 디테일이 초격차 만든다> 특히 책에서는 삶의 자세와 행복, 배움의 가치로 볼 수 있는 인생공부, 그리고 누구에게나 중요한 건강관리에 대해서도 자신의 경험담을 전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확실히 배울 수 있는 책일 것이다.






















이런 과정을 통해 부정보다는 긍정의 과정과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또한 기업들의 행위나 관리법, 비즈니스 전략 등에도 공통점이 존재하나, 때로는 전혀 다른 길을 모색하며 나아가는 주체들이 있다는 점을 발견하게 된다. 이는 차별화 전략이나 자체적인 경쟁력 확보로도 볼 수 있고 이런 과정에서 오는 관리자나 리더의 중요성, 올바른 의사결정이나 시대와 사회를 읽는 통찰력 등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된다. <사소한 디테일이 초격차 만든다> 때로는 배움 자체가 필요할 수도, 모방을 통해 성장을 지향할 수도 있는 법이다.

즉 하나의 일반화나 정답보다는 다양성, 개방성을 통해 받아들이는 태도, 또한 변화가 필요할 경우 적극적인 자세를 통해 나아가는 용기있는 결단력이 필요하다는 점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사소한 디테일이 초격차 만든다> 성장과 성공을 추구하는 경영전략 및 관리법이 무엇인지, 그리고 새로운 가치나 플랫폼의 경우 어떻게 사용하며 스스로의 경쟁력 확보나 저자가 말하는 초격차의 가치를 이룰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주로 실무 경영학 조언서, 비즈니스 가이드북을 원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인 조언과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