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 부자가 되어가는 중입니다
서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아가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의 힘과 영향력은 절대적이다. 거의 모든 영역에서 돈을 활용해서 더 편한 삶을 영위할 수 있고 가족이나 주변인들에게도 긍정적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에서도 돈의 가치나 중요성, 그리고 이를 투자의 형태로 활용해야 한다는 점은 누구나 쉽게 공감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보편적 정서와 가치를 통해 자신의 투자관을 조언하고 있고 이론적인 학습도 중요하지만 실무적 감각이나 경험적 내공 등을 통해 자신감을 갖고 살아가는 마인드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나는 지금 부자가 되어가는 중입니다> 이는 부자를 바라는 우리 모두에게 어떤 형태로 돈을 대하거나 일정한 돈공부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요즘 누구나 바라는 경제적, 시간적 자유의 경우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아무래도 일정한 시간투자적 개념이나 기회를 잡기 위한 준비과정 등이 요구되는 부분도 존재하며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이해, 또한 실무 투자에서는 어떤 가치를 중심으로 한 주도적인 관리 및 설계의 자세가 필요한지도 저자의 조언을 통해 판단해 보게 된다.

때로는 철저한 노력과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며 초기 투자금이나 자본금을 위한 일정한 노동의 대가나 시간적 여유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결국 자신의 업으로의 영위, 이를 성공적인 과정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내공 등이 절대적일 것이며 이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며 가까운 미래를 고려해도 기존의 방식에서는 달라진, 그리고 변화된 투자 마인드와 철학이 중요하다는 사실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나는 지금 부자가 되어가는 중입니다> 돈이나 부자가 되는 방법을 위한 진부한 책이 아니라는 점에서도 이 책은 배우거나 공감할 점이 많은 책이며 투자 및 재테크를 잘 모르거나 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에게 해당 도서를 권하고 싶다. 물론 상대적인 관점에서 다를 수 있다는 점과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조언이 무조건적인 성공투자나 수익보장 등을 담보하지 않는다는 점도 참고하며 해당 도서를 통해 무엇을 알고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실무 가이드북으로도 활용해 볼 것인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