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로 공부가 재미있어집니다 - 인공지능 시대의 스마트한 공부법
박경수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유행하는 현상이나 기술, 트렌드 등으로 볼 수 있는 챗GPT 관련 산업과 기술, 이 책도 이런 챗GPT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하며 어떤 형태로 이를 현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 특히 청소년을 위한 공부법이나 자기계발적 요소로의 활용을 조언하고 있어서 교육 및 학습 분야에서의 활용도가 괜찮을 것이다. <챗GPT로 공부가 재미있어집니다> 기존의 공부법이나 학습 방식에는 한계점이나 단점이 명확한 요즘, 새로운 형태의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어떻게 개인이 더 나은 형태의 성과달성이나 원하는 미래가치 등을 얻을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이는 교육 분야의 종사자를 비롯해 아이나 자녀를 둔 부모의 입장에서도 중요할 것이며 또한 주도적인 학습이나 공부를 해야 하는 청소년이나 학생의 경우에도 새로운 대안전략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기회적인 요소가 많은 책이다. <챗GPT로 공부가 재미있어집니다> 직업선택이나 진로탐색, 자신의 인적성이나 구체적인 입시 및 성적에도 영향을 줄 수 있고 이는 자신이 갖고 있는 장점은 극대화 하면서도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또 다른 학습전략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취지를 통해 챗GPT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스스로를 점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외국어 공부의 경우 해당 기술이 가장 쉽게 활용해 볼 수 있는 영역일 것이다. 아무래도 영어공부를 어려워 하거나 어른들의 입장에서도 새로운 외국어 공부를 하고자 할 경우 어려운 점이 많은데, 챗GPT를 활용할 경우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한 공부전략이 가능하며 이는 스스로의 역량강화 및 자기계발에도 현실적인 보탬이 된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챗GPT로 공부가 재미있어집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적용되고 있는 기술과 산업적 변화상으로 볼 수 있고, 이 책은 이런 장점과 실무 활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있어서 긍정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챗GPT로 공부가 재미있어집니다> 개인마다 바라보는 관점이나 분명한 수준 차이는 존재해도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다는 점과 챗GPT를 통해 어떻게 더 나은 공부법을 접하며 스스로가 원하는 방향으로도 사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접하며 판단해 보자. 특히 청소년을 위한 자기계발서로 추천하고 싶고 해당 분야와 산업에서 파생되는 긍정의 효과나 결과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관심이 있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챗GPT 공부법에 대한 조언과 실무 가이드라인,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