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혼배낭 - 여행기? 그 이상!
권현숙 지음 / 헤르몬하우스 / 2023년 7월
평점 :
살면서 여행을 통해 다양한 가치를 배우거나 경험하는 의미가 무엇인지, 이를 해본 사람들은 잘 알 것이다. 물론 바쁜 현실로 인해 여행을 꿈꾸지만 가지 못하는 분들에게도 여행이 주는 행복이나 자유로운 느낌은 여전히 긍정적인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혼배낭> 이 책도 저자가 보고 경험한 여행의 사례를 통해 우리의 삶에 대해 판단할 수 있고, 직접 가보지 못하지만 최고의 간접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 여행 인문학 도서일 것이다.
<혼배낭> 누구나 낭만과 자유로움, 행복 등의 가치를 통해 여행을 그릴 것이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시국이 끝나면서 더 활발한 여행 계획을 세우지만 구체적으로 어디에,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가야 하는지 등의 현실적인 고민과도 마주하게 된다. 이에 저자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여행의 접근법이나 구체적인 여행정보 등을 통해 여행이 주는 긍정의 의미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고, 이런 과정에서 우리는 여행을 통해 스스로의 삶의 자세나 만족, 행복 등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또한 이 책은 글로 표현되는 느낌도 좋지만 사진이나 그림 등을 적절히 활용하며 자신이 보고 경험한 여행의 감성과 느낌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이는 보는 즐거움을 더하며 여행을 통해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공감할 수 있는지도 판단하게 된다. <혼배낭> 가볍게 읽기 좋은 여행 에세이북, 또는 가이드북으로도 괜찮을 것이며 이런 과정을 통해 여행지에서 만난 사람과 장소에 대해 저자는 어떤 형태로 표현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생각보다 다양한 가치를 잘 표현하고 있어서 충분히 접하며 공감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혼배낭> 살면서 느끼게 되는 부정적인 생각과 경험들을 지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여행은 그 자체적인 의미와 상징성을 갖는다. 누군가는 일탈을 꿈꾸기도 하며, 내면관리 등의 영역에서의 성장이나 변화 등을 갈망할 것이다. 개인마다 여행을 마주하는 자세나 판단의 차이는 있지만 공통적으로 공감하거나 긍정의 의미로 활용할 만한 가치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가볍게 읽으며 공감과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여행 관련 에세이북으로 관심있는 분들에게 더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읽고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