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회계 몰라도 재무제표 본다 - 재무제표를 볼 수 있어야 돈의 흐름을 읽을 수 있다
이승환 지음 / 경향BP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인을 비롯해 해당 분야 실무자의 경우에는 반드시 알아야 한 정보와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책이며 비전공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도 어떤 형태로 재무제표 등을 비롯한 해당 분야의 지식을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를 함께 배울 수 있는 책이라 다양한 관점에서의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나는 회계 몰라도 재무제표 본다> 특히 최근에는 투자 및 재테크 전략의 일환으로 해당 지식과 정보에 대해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도 그 중요성과 필요성이 더 커지고 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며 스스로를 위한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으로 활용해야 하는지를 전하며 재무제표가 갖는 상징성과 절대성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체감해 볼 수 있어서 종합적인 경제 및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을 것이다. 물론 일정한 전문성을 요구하며 때로는 해당 분야로 인해 손해를 볼 수 있다는 점과 아무리 전문가에게 맡기더라도 완벽한 대응관리에는 그 한계점도 명확하다는 점에서도 이를 현실적으로 바라 볼 필요가 있다.

<나는 회계 몰라도 재무제표 본다> 물론 경제 및 금융 분야의 전공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분야이며 상대적으로 배우지 못해 모르는 분들도 자신의 사업이나 창업관리, 혹은 실무에서도 또 다른 형태의 경쟁력 강화나 역량관리에도 필수적인 부분이라는 점을 통해 함께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또한 책에서는 직관적인 내용 구성과 소개를 통해 이를 더 쉽게 배우며 실무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이 절대적이라는 점도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다.

이는 돈의 흐름이나 자산관리, 재무설계 및 사업관리 등 다양한 형태로도 파생될 수 있다는 점과 각 분야에 대한 완벽한 이해도 좋지만 부족하거나 알고 싶은 분야를 우선적으로 접하며 선택적인 배움도 가능해서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접근과 해석도 가능할 것이다. <나는 회계 몰라도 재무제표 본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학습전략과 관리법 등이 무엇인지, 또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중요 분야라서 더 절실한 마음으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