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처럼 - 인간 중심 경영으로 세계 최고가 된 회사
류랑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황의 시대에서도 성과달성이나 성공을 이루는 주체들이 존재하며 그 반대적 상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공존하는 법이다. 이 책도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며 우리는 어떤 형태로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룬 기업이나 주체들에 대해 배우거나 더 나은 형태로의 평가를 해나가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메가젠처럼> 이 책에서 등장하는 기업의 경우에도 철저한 관리를 바탕으로 한 혁신의 사례를 잘 구현했고 결국 그 해답으로는 사람 중심의 경영이 최우선에 있었음을 체감하게 되는 책이다.

<메가젠처럼> 이는 우리 기업들의 실무, 또는 현실적인 경영전략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을 영위하는 분들도 어떤 형태로 사람을 마주하며 스스로가 원하고 바라는 가치를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 및 추진력 등을 가져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물론 당장의 많은 부분에서의 변화보다는 현실에서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비교, 구분, 그리고 꾸준히 해나가는 행위적인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해한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의미와 가치에 대해 비교적 쉽게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기업들의 경우에도 때로는 모방의 가치를 통해 성장을 이루기도 하며 불황의 시대에서는 결국 사람 중심의 경영을 통해 위기나 위험 등을 극복하고자 한다는 점을 알아 보게 된다. 이는 호황의 시대에서도 비슷한 관점으로 진행되며 가까운 미래의 눈부신 변화상이 예측되는 요즘 시대에서도 결국 인간만이 할 수 있고 대체될 수 없는 부분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탐구와 고민의 과정을 통해 더 나은 형태의 경쟁력 확보나 초경쟁 사회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경영전략 및 관리법 등을 마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메가젠처럼> 결국 관리자나 리더의 덕목과 역할이 중요하며 이런 의사결정이 반영되는 조직문화 및 인재관리, 그리고 양성의 과정에서는 어떤 형태로 배우며 사람 중심의 경영을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생각보다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과 요즘 시대를 관통하는 키워드나 가치, 시대정신 등과도 일치한다는 점에서도 해당 도서는 배울 점이 많은 경영 에세이북으로도 볼 수 있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그 구체적인 의미와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실무 경영전략 및 관리 영역의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