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공부 뇌 - 평범한 뇌도 탁월하게 만드는 두뇌 개조 프로젝트
이케가야 유지 지음, 하현성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의 경우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가 상당하며 어떤 형태로 자기관리 및 성장을 추구해 나가야 하는지 제법 현실적인 고민이 들 것이다. 또한 부모의 입장에서도 내 아이 및 자녀교육에 대해선 과감한 투자를 병행할 수밖에 없고 이로 인해 발생되는 시간적, 비용적인 측면에 대해서도 예민하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더 나은 형태의 관리법이나 공부법 등을 과학적으로 소개하고 있어서 충분히 배우며 현실에서도 활용할 만한 그런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주고 있다는 점도 함께 체감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최적의 공부 뇌> 예전에는 수면을 줄이면서까지 공부에 집중하는 분들도 많았고 무조건 열심히 하는 공부, 엉덩이로 하는 공부를 통해 일정한 성과를 거둔 분들이 많았을 것이다. 물론 지금도 이런 형태를 통해 최대한의 집중력으로 좋은 결과와 효율, 모두를 챙기려는 분들이 많지만 시대가 변한 만큼 공부에 대한 인식이나 구체적인 공부법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의 방식이나 관리법 등이 없는지, 이를 알아보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를 점검해 보는 시간과 계기를 마련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에 대해 말하며 뇌과학적인 마인드 리셋이나 전환적 사고, 그리고 우리의 두뇌는 어떤 형태로 정보와 지식을 기억하거나 이를 꾸준한 형태로 이어나갈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조명하고 있다. <최적의 공부 뇌> 또한 수면과 건강에 대해서도 함께 다루며 꾸준히 해나가는 공부법도 중요하나, 더 나은 형태로 자신의 두뇌를 활용한 최대치 효과, 결과를 남기는 공부법 등이 무엇인지 등도 함께 진단하고 있어서 이를 현실적으로 배우며 자신의 실생활에도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최적의 공부 뇌> 결국 청소년들의 경우 시험에 대한 압박이나 입시 등에 대한 스트레스에서 완전히 벗어나진 못할 것이다. 다만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공부를 대하는 조금 다른 자세에서 얻을 수 있는 긍정의 효과가 무엇인지를 체감하길 바라며, 부모의 관점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라 함께 배우며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을 해보길 바란다. 또한 어른들의 입장에서도 뒤늦게 공부를 해야 한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어떤 형태로의 자기관리나 성장을 위한 방식이 존재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더 나은 형태의 공부법과 성장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잘 제공하고 있는 이 책은 다양한 관점에서의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그 특장점이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읽고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