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소가 온다 - 21세기 최고의 마케팅 바이블
세스 고딘 지음, 이주형.남수영 옮김 / 쌤앤파커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나은 형태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 그리고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로 진행하며 원하는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 등을 이뤄야 하는지, 책에서는 이론적, 실무적인 부분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조언하며 누구나 할 수 있는 관리법이나 기회적인 요소가 무엇인지를 다루고 있다. <보랏빛 소가 온다> 책의 저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마케팅 전략과 이를 어떤 형태로 사용하며 급변하는 세상의 모습이나 트렌드 속에서도 일정한 기회를 잡거나 지금 하고 있는 일과의 연관성 등을 고려해야 하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확실히 실무적으로 배울 점이 많은 책으로 볼 수 있다.

<보랏빛 소가 온다> 물론 실무 종사자의 경우 쉬워 보이는 부분도 때로는 어려울 수 있고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자 하는 분들도 이론과 실무의 갭 차이에서 오는 복잡함으로 인해 어떤 가치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워야 하는지, 제법 혼란스럽게 다가올 것이다. 다만 이 책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한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전하고 있고 저자의 경험과 예측, 판단력 등이 돋보이는 책으로 볼 수 있어서 우리와는 다른 문화권, 혹은 정서적인 요인으로 인해 더 어렵게 보일 수 있지만 세상이 어떤 형태로 변하며 사람들의 니즈나 관심사 등을 풀어내는 행위에서 오는 경험적 내공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할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마케팅 분야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특히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를 이룬 글로벌 기업들에 대한 분석이나 성공한 CEO나 경영인들의 경우 남다른 감각과 철저한 자기관리의 영역이 존재한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보랏빛 소가 온다> 물론 당장의 급진적인 변화보다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관리나 습관화가 중요하며 이런 배움의 과정을 통해 더 나은 형태의 통찰력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기본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 혹은 브랜딩 효과와 영업력, 이런 모든 과정의 집약체로 볼 수 있는 실무 비즈니스 전략에서는 어떤 형태의 이해나 활용법 등이 필요한지, 함께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보랏빛 소가 온다> 생각보다 괜찮은 의미가 많고 배울 점도 많은 책이라 해당 주제나 분야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에게 더 권하고 싶은 책이며, 다양한 영역에서의 철저한 관리법도 중요하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자세나 유연함, 개방적인 마인드를 통해 더 높은 수준의 부의 창출이나 성공적 가치 등도 함께 이룰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매력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다. 어렵다면 어렵지만 생각보다 일정한 매뉴얼이나 트렌드 등이 존재하는 느낌을 주는 마케팅 관련 가이드북, 책을 통해 배우며 어떤 형태로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