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러시, 해외 진출이 답이다
염호석 지음 / 라온북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출과 무역으로 먹고 사는 우리의 현실에서 갈수록 심화되는 경기침체 및 경제불황적 상황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미래전망 자체를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하지만 위기에서도 기회를 찾아야 하며 결국 경제현상이나 전망을 보더라도 일정한 순환주기가 존재한다는 점에서도 어떤 형태로의 대응이나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이 책은 글로벌 경제의 현상과 현황, 그리고 비즈니스 전략 및 해외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잘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글로벌 러시 해외 진출이 답이다> 지금까지 우리가 경제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었던 모델이 무엇인지, 그리고 세계경제로 보더라도 결국 무역과 교류를 통한 위기극복이나 새로운 대안투자 전략 등을 마련하며 경제불황을 벗어나거나 더 큰 가치의 성공적 모델을 그릴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책에서도 해외진출과 투자 등의 개념을 통해 실무 비즈니스 전략과 하는 방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개인의 관점에서도 자신의 경력관리나 다양한 형태의 업의 영위와 성공을 위해 무엇에 집중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아무래도 당장의 단기적 효과를 바라는 분들에게는 조급함이 생길 수 있지만 때로는 큰 관점에서 바라보며 변화하는 흐름이나 패턴에도 주목하며 대응해 나가는 것도 또 다른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또한 책에서는 경제 및 금융, 그리고 투자 및 재테크의 관점에 대해서도 조명하고 있고 이런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 기법이 무엇인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며 새로운 기회이자 트렌드로 볼 수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글로벌 러시 해외 진출이 답이다> 하지만 무분별한 해외진출이나 계획없이 상황을 마주하기보단 철저한 관리와 대응의 자세를 통해 무역과 경제의 흐름에 대해 알아 볼 것을 권하고 싶고 책의 저자도 이런 다양한 가치와 형태를 통해 어떤 방식의 비즈니스 전략과 경영관리 기법이 필요한지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일반적인 경영학 원론, 혹은 경영 분야 에세이북으로도 괜찮을 것이며 종합적인 세계경제 전망, 또는 경제학 가이드북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