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챗GPT, 역량 딥다이브 - AI 시대, 이제는 역량 전쟁이다
이민영 지음 / CRETA(크레타)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 기술의 시대가 도래했고 우리는 각자의 위치에서 나름의 대응과 학습 등을 통해 가까운 미래를 예측하거나 일정한 대응을 해나가고 있다. 이에 책의 저자도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로 미래를 준비하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적 요소, 혹은 경력관리 등의 의미로도 사용해 볼 수 있는지를 가늠하며 챗GPT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포스트 챗GPT 역량 딥다이브> 이 책의 경우 일반적인 챗GPT 관련 조언서가 아니다. 개인의 관점에서 이런 현상에 대해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나 이해하거나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 사용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더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다.

<포스트 챗GPT 역량 딥다이브> 특히 직장인의 경우에는 일에 대한 고민이 있고 더 나은 형태의 업무력이 곧 스스로의 커리어 향상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도 챗GPT에 대해 알아야 하나, 생각보다 복잡하고 어려운 점으로 인해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 영역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역량과 스킬이라는 의미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과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법, 그리고 챗GPT가 갖는 절대성이나 장점, 이를 실무 비즈니스 상황 및 경영전략의 관점에서는 어떤 형태의 사용 및 활용이 가능한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포스트 챗GPT 역량 딥다이브>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용이 가능하며 이를 통한 시대변화 및 정신, 가치 등에 대한 통찰력 또한 강화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챗GPT의 경우 여전히 바라보는 기준이나 받아들이는 정도에 따라 긍정과 부정의 평가가 공존하는 분야이다. 하지만 변화를 거스를 수 없는 현실에서는 어떤 형태로 사용해야 하는지, 또한 이미 접하며 최대한 활용하고 있는 분들은 어떻게 성장과 성공 지향적인 가치와 결과물을 내려고 노력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개인을 위한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 혹은 현실 자기계발서로도 괜찮은 의미를 갖는 이 책은 특히 직장인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포스트 챗GPT 역량 딥다이브> 초경쟁과 초연결의 가치가 공존하는 현실에서 그리고 실무와 업무력 향상으로 인해 고민이 깊다면 챗GPT 및 인공지능 기술과 분야에 대해 이해하며 스스로를 위한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방법과 전략이 무엇인지, 이를 배우며 판단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방안과 전략적 마인드가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