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 일, 생활,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에 대한 마음 치료제
정신과 의사 TOMY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현실적, 직설적인 조언과 경험담이 돋보이는 책으로 다양한 형태의 삶을 영위하는 우리들이 항상 행복할 수도 없고 때로는 부정적 생각이나 실패의 경험을 통해 좌절하기도 한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긍정의 의미가 무엇이며 어떤 형태의 삶의 자세나 변화된 방식을 통해 나아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현실 에세이북이다. <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책에서도 저자는 다양한 주제와 키워드를 통해 삶에 대해 일정한 평가를 전하며 누구나 공감하거나 배울 수 있는 그런 삶의 자세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개인마다 살아가는 방식이나 생각 등의 차이는 존재해도 결국 우리 모두가 공감하는 부분이나 공통적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는 존재할 것이다. 어떤 이들은 내면관리나 가치가 더 중요할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외적으로 보여지는 결과물이나 가치에 대해 의미를 두면서 살아갈 것이다. 이는 비교를 통해 우위를 가리는 행위가 아닌 각자 다른 삶의 방식이 존재해도 이를 바라보는 기준이나 개방적, 유연적 자세와 마인드가 더 중요하다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을 해봤으면 한다.



















생각보다 뻔한 이야기를 전하거나 조언한다고도 볼 수 있겠지만, 우리가 자연스럽게 여겼던 부분, 너무 당연시 했던 부분에 대해서도 일정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제공한다는 점을 알았으면 하며,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조언과 이야기들이 다양한 형태로 해석, 평가해 볼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참고했으면 한다. <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누구나 삶에 대한 고민과 걱정, 가까운 미래를 어떻게 준비하거나 지금 내가 갖고 있는 상황에 대해 더 나은 판단을 내려야 하는지 등 다양한 형태의 현실문제가 존재할 것이다.

너무 많은 생각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고 때로는 행동력이 더 중요한 부분도 있을 것이다. <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책을 통해 이런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함께 접하며 비교하거나 더 나은 형태로의 삶을 설계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다양한 주제와 키워드를 통해 현실의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 이 책은 일정한 배움의 가치를 만날 수도 있고 스스로를 돌아보며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구체적인 방식과 마인드가 무엇인지도 함께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읽기 좋은 에세이북, 또는 자기계발서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