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아침에게
윤성용 지음 / 멜라이트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어려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은 위로와 치유, 그리고 삶의 행복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하는 그런 에세이북일 것이다. <친애하는 아침에게> 책에서는 어려운 내용보다는 누구나 일상적으로 공감하거나 느낄 수 있는 그런 부분들을 중심으로 우리의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물론 저자의 주관적 경험이나 생각 등을 표현한 책으로도 볼 수 있지만 읽기에는 무난할 것이며 생각보다 우리가 당연시 여겼던 부분에 대해서도 돌아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갖는다.

<친애하는 아침에게> 에세이가 갖는 특징과 장점이 무엇인지 안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저자의 생각과 삶을 바라보는 자세에 대해서도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무리 현실의 삶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결국 우리들은 살아가는 존재이며 때로는 긍정의 힘이 중요할 수도, 그리고 변화된 자세를 통해 꾸준하게 나아가는 행동력이 필요할 수도 있을 것이다.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책에서는 긍정의 삶과 행복을 위해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자신의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아무리 바쁜 생활을 하더라도 때로는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도 필요하며 이런 행위의 반복을 통해 일정한 경험적 내공을 쌓거나 긍정의 힘이 무엇이며 내가 바라는 삶의 지향점이나 좋은 결과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다. <친애하는 아침에게> 적어도 이 책이 이런 느낌에 대해 현실적으로 조언해 줄 것이며 단순히 읽으며 공감하겠다는 취지로의 접근도 괜찮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누구나 매일, 그리고 하루를 살면서도 다양한 생각과 감정을 마주하기 마련이다.

이런 복잡한 내면관리나 다양한 상황, 사람 등에 대해서도 어떤 형태로 접하며 성숙된 자세를 보여야 하는지, 그리고 내가 바라는 삶의 행복이 과연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친애하는 아침에게>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 혹은 치유와 회복을 위한 가벼운 에세이북 등 다양한 관점에서 접해도 긍정의 의미를 만나 볼 수 있는 책이라 해당 주제에 관심 있거나 에세이북을 즐기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