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에이지 이펙트 - 글로벌 경제를 뒤바꿀 신소비권력의 출현과 거대한 기회
브래들리 셔먼 지음, 박영준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사회가 갖고 있는 문제에 대한 진단과 예측이 인상적인 책이다. 물론 이 책의 경우 경제 현상과 전망을 바탕으로 한 세계경제의 현황과 사회의 모습 등을 종합적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급변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가치에 관심을 갖고 일정한 준비, 대응 전략이 필요한지, 이에 대해서도 접하며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슈퍼 에이지 이펙트> 특히 인구문제의 경우 우리나라만의 현상은 아닐 것이다.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인구로 인해 전 세계가 피해나 고통을 받고 있고, 이를 관리하는 방식과 전략에 있어서도 서로 다른 입장을 견지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책에서는 이런 인구학적인 개념과 인구문제, 그리고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한 국가의 사례 등을 통해 이들이 경제현상에 어떤 역할과 영향력을 제공하고 있는지도 함께 분석하며 가까운 미래를 조명하고 있다. <슈퍼 에이지 이펙트> 또한 새로운 경제 트렌드 및 미래가치 등에 대해서도 함께 진단하고 있다. 아무래도 과학 기술의 발달로 인해 파생되는 산업과 분야가 존재하며 이로 인해 전혀 다른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는 시대에서 어떤 가치가 이런 사회적 변화를 야기하게 되는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슈퍼 에이지 이펙트> 물론 저자의 주관적인 생각이나 논리 정도로 볼 수도 있지만 책에서는 철저한 데이터와 통계 자료를 통해 해당 주제와 분야, 사회문제 등에 대해 접근하고 있어서 확실히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경제학 분야 조언서로 볼 수 있는 책이다. 또한 우리 사회의 경우 다양한 정책적 관리나 주체들의 참여와 관심을 통해 해당 주제와 문제에 대해 인식하고 있지만 여전히 아쉬운 점이 많고 특히 경제 분야의 경우 다양한 대내외적 환경적 요인이나 변수 등이 공존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신중한 자세와 실질적인 전략이 필요한 영역일 것이다.

책을 통해 우리는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이를 개인의 만족이나 삶의 행복, 또는 사회적 발전과 번영을 위해 탐구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현실적으로 주목하며 알아 둘 필요가 있다. <슈퍼 에이지 이펙트> 이 책도 이런 사회적 문제나 요인 등을 통해 달라지는 환경과 미래가치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경제에 대한 이해나 전망 등을 바라는 분들에게도 더 큰 관점에서 바라보는 통찰력 또한 함께 만나 볼 수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책에서 언급하는 내용과 예측치 등이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