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직장의 비결 - 성공하는 회사, 성장하는 직원을 만드는 7가지 원칙
조쉬 버신 지음, 송보라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황에서도 성장과 성공을 이루는 기업이나 회사가 존재하며 결국 이들의 경영전략과 방침은 다양한 분야로의 긍정적 효과와 작용을 만든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대단하다고 볼 수 있다. 책에서도 이런 현실 비즈니스나 실무관리, 그리고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전하며 어떤 형태로 경영관리에 책임을 지거나 긍정의 효과와 업무력 향상 등을 추구해 나가야 하는지를 전하고 있다. <최고 직장의 비결> 이는 개인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직업이나 진로에도 결정적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 책도 이런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일하는 방식이나 기업마다 다르지만 모두가 중요시 하는 긍정적인 기업문화 및 조직관리의 방식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며 개인마다 속한 회사나 기업에서의 직함을 달라도 결국 일하는 방식이나 소통의 방향에 대해선 공통 분모를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책을 통해 접하며 더 나은 형태의 일하는 방식과 경영관리법에 대해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최고 직장의 비결> 물론 급변하는 시대와 정신, 가치 등을 고려할 때, 무조건적인 대안이나 방식은 존재할 수 없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책에서도 이런 보편적 가치와 다가올 미래 등을 예측하며 경영관리법에 대해 주문하고 있고 때로는 기회가 위기로 작용할 수도 있고, 그 반대적 상황과 현상 또한 충분히 가능하다는 점을 적절히 표현하고 있어서 실무적인 부분에서의 핵심가치나 필요로 한 역량이 무엇인지 등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최고 직장의 비결> 또한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 영업 활동 등을 병행하는 분들도 해당 도서가 충분한 보탬이 될 것이다. 결국 의사결정이나 성장 및 성공을 추구할 경우 일하는 방식과 사람 간의 협업의 가치, 이를 통한 비즈니스 전략이 절대적이라는 점은 시대적 상황과는 무관한 불변의 가치일 것이다.

<최고 직장의 비결> 이 책도 이런 공통적 분모과 보편적 가치를 통해 실무 비즈니스 전략을 말하고 있고 아무래도 경영학이 어렵거나 더 나은 업무력을 바라는 분들에게는 이만한 가이드라인이 없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어떤 형태로 일하며 성장과 성공, 그리고 긍정의 효과를 추구해 나갈 것인지,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이론적, 실무적인 부분에서 필요한 그리고 중요한 부분에 대해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배우기 좋은 경영 관련 에세이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