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디지털 세상을 잇다 융합과 통섭의 지식 콘서트 9
주형일 지음 / 한국문학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이 빠르게 변하면서 이에 적응하거나 새로운 가치를 구현해 나가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사회의 발전과 미래가치 등을 보장하는 개념으로도 통용되며, 개인의 입장에서는 이런 현상에 대해 어떤 가치 판단과 자신을 위한 활용법 등으로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전하고 있다. <미디어 디지털 세상을 잇다> 특히 책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기본적인 인문학 수업, 그리고 세상 변화와 새로운 기술 사회를 바라보는 더 나은 형태의 통찰력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하고 있다.

이는 기존 세대들도 알아야 하나, 아무래도 미래를 주도할 새로운 세대들이 이런 현상적 요인에 대해 어떤 판단력을 갖고 있는지, 또한 개인의 직업선택 및 진로탐색에도 결정적인 영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우리 모두가 함께 이해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나가야 하는 분야일 것이다. <미디어 디지털 세상을 잇다> 이 책도 이런 미디어 환경과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언급을 비롯해 언론의 기능이나 이를 활용하는 개인들의 경우에는 어떤 기준점을 바탕으로 한 활용이나 판단을 세워야 하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사회학적인 느낌을 주는 책으로도 볼 수 있다.





















또한 한 분야에 특화된 인재관리나 양성도 중요하지만, 서로 다른 분야를 연결하며 나아가는 행위가 주는 장점과 이런 혜택을 실질적으로 어떻게 구현하거나 누릴 수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책에서는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하는 인터넷 활용이나 정보와 지식의 검색 등을 통해 우리는 온라인 시장과 환경에 익숙해져 있고 이는 새로운 형태의 부가가치나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과정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하지만 순기능이 있다면 부정의 의미도 공존하는 현실에서 이런 가치 판단을 잘 내려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 구체적인 방식에 대해서도 책에서는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미디어 디지털 세상을 잇다> 종합적인 개념에서도 해당 도서는 시대정신이나 변화, 트렌드에 대해 함께 접할 수 있고 언론이나 미디어가 갖는 절대적인 영향력, 그리고 이를 받아들이거나 활용해 나가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도 집약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을 위한 미래가치나 적절한 가이드라인도 함께 표현되고 있어서, 평소 해당 분야나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현실적인 도움 또한 함께 제공해 줄 것이다. 미디어와 언론, 디지털과 미래 등 주요 키워드가 돋보이는 책으로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의 사회의 모습이나 미래가치 등을 표현하고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