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CEO 필독서 100 필독서 시리즈 9
야마자키 료헤이 지음, 김정환 옮김 / 센시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과 성공을 거둔 인물들이 하는 조언, 물론 긍정과 부정의 평가가 공존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우리가 어떤 형태로 배우며 자신이 바라는 삶의 행복이나 성장 등을 이뤄야 하는지, 이에 대해 배우며 긍정적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세계 3대 CEO 필독서 100> 이 책도 이런 유명인들의 성장 노하우와 경험적 가치를 충분히 접할 수 있고 특히 다양한 책들을 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더 높은 수준의 탐구력 및 통찰력 등을 가져야 하는지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갖는 자기계발서이다.

<세계 3대 CEO 필독서 100> 또한 책에서는 다양한 분야와 주제에 대해 포괄적으로 언급하고 있어서 개인마다 원하는 장르나 취향 등을 고려해서 선택해 볼 수 있는 장점도 존재한다. 아무래도 시대가 빠르게 변하면서 알아야 하는 정보와 지식, 그리고 실무적 감각 등이 많다는 점에서도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들이 모든 가치를 충분히 배우기에는 그 한계점이 존재하는 법이다. 이에 요약적으로 접근하는 방식이 대안이 될 수 있고,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한 학습이나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원하는 분야에서는 어떤 가치 판단이 필요한지, 이를 바탕으로 비교, 선택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전문적인 경영인, 또는 비즈니스 분야의 성공 신화를 썼던 분들도 자신의 분야와는 전혀 다른 분야에서 배움의 가치를 얻기도 하며, 때로는 과학 기술을 비롯한 인공지능 영역에서의 가치 판단, 혹은 아날로그 방식이자 문화로 볼 수 있는 역사나 철학 분야 등을 통해서도 현실 감각 등을 키운다는 점에서도 책이 주는 장점과 방향성이 명확한 가이드북이다. <세계 3대 CEO 필독서 100> 모든 분야의 책을 섭렵할 순 없어도, 이런 행위나 경험이 갖는 의미나 실무적인 부분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판단이 우선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형태의 자기계발법과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눈, 그리고 자신에 대한 냉정한 판단과 성찰의 시간을 통해 어떤 형태로의 긍정적 습관화나 모두가 바라는 삶과 부의 성공 등을 이룰 수 있는지도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세계 3대 CEO 필독서 100> 또한 평소 독서에 관심은 있지만 어떤 분야를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에게도 해당 도서는 더 쉬운 관점에서의 선택을 가능하게 한다. 개인이 바라는 삶의 성장과 행복, 그리고 구체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이 무엇인지,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