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능력자는 뭐가 다를까? - 돈, 자유, 자기실현, 모두를 추구하는 MZ세대 성공법
고도 도키오 지음, 오세웅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변하면서 새로운 세대의 유입으로 인해 우리 사회는 다양한 변화와 마주하고 있다. 이 책도 MZ세대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그들은 어떤 형태로 세상과 자신의 삶을 바라보며 일정한 행동양식이나 가치관 등을 갖고 살아가고 있는지, 이에 대해 종합적으로 진단하며 전하고 있다. <MZ세대 능력자는 뭐가 다를까>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이미 성장과 성공을 거둔 영리치로 볼 수 있는 MZ세대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고 이들은 자신들이 살아가는 사회나 공간, 삶의 가치에 대해서도 기존 세대들과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물론 이들을 바라보는 부정적인 평가나 감정이 존재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확실히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의 모습에서 긍정의 이면을 발견하거나 배울 만한 가치가 있는 경우, 이를 참고해 보는 자세가 왜 필요한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MZ세대 능력자는 뭐가 다를까> 특히 책에서는 MZ세대들의 돈과 자유, 자기실현 등의 영역에 대해 집중적으로 전하고 있다. 기존에는 열심히 살아야 한다, 한 직장에서 오래 머물며 일정한 소속감을 느끼거나 삶에 대해서도 행복한 감정을 느꼈던 기존의 세대들과는 전혀 다른 생각과 행동방식으로 인해 거부감을 느끼게 하는 것도 사실이나, 이들에 대해 무조건적인 일반화나 비난은 지양해 나가야 할 것이다.





















물론 누구나 일정한 생각과 행동에 대한 자기 책임이 뒷따르며 이를 제대로 이해하거나 타인과 집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면 MZ세대가 추구하는 삶 자체가 대단히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모든 것을 일반화 할 수 없듯, MZ세대들의 경우에도 오히려 더 나은 가치와 자기실현의 영역을 구축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도 해당 도서의 경우 모든 세대가 함께 읽으며 서로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나 진정한 의미의 존중과 배려의 자세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MZ세대 능력자는 뭐가 다를까> 어떤 의미에서는 대단히 공격적이며 즉흥적인 느낌을 주지만, 그만큼 시대변화나 정신, 새로운 트렌드 등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세대의 특징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가치를 통해 그들의 생각과 행동, 비즈니스 전략이나 브랜등 등 삶과 사회를 바라보는 MZ세대들의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자세와 행동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 책이다. 책을 통해 우리 모두가 어떤 형태로 이들을 마주하며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이나 이해력을 가져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새로운 세대를 현실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책이라 긍정의 의미를 갖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