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기의 사장 수업 - 사장을 꿈꾸는 당신에게
이용기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인해 새로운 형태의 장사나 사업, 창업 등의 행위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에서 어떤 형태의 성공 사업이나 창업 등을 그려야 하는지, 저자의 경험담을 통해 배울 수 있고 생각보다 다양한 관점에서의 관리법이나 디테일이 중요하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이용기의 사장 수업> 우리가 일반적으로 장사나 사업 등을 고려할 경우 많은 분들이 자본금에 대한 관심이나 관리법 등을 통해 도전하거나, 충분히 할만하다고 판단한 분야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접근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런 과정에서도 가장 중요한 가치는 바로 자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시장과 고객을 읽는 눈, 그리고 항상 기본기와 초심을 잃지 않는 내적인 영역에서의 출발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복잡한 구조적인 부분이나 실무적인 방식에 대한 언급보다는 어떤 형태의 경영 마인드와 철학을 가지며 업을 영위해 나가야 하는지를 더 자세히 주문하며 누구나 알지만 놓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강조와 그 어떤 분야에서도 통용되는 기본기와 공통적 핵심가치가 무엇인지를 책을 통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이용기의 사장 수업> 아무리 철저한 관리나 준비를 통해 업을 시작하더라도 항상 생각지 못한 변수와 위험이 존재하는 법이며, 그만큼 창업이나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이 있다면, 또 다른 분들은 폐업을 고려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 분야의 경우 생각처럼 되지 않고, 생각보다 더 어렵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이럴수록 내면관리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삼는 자세, 변화와 전환적 사고가 왜 중요하며 결국 사람관계나 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성장과 성공을 추구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현실적인 조언과 비즈니스 전략이 돋보이는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이용기의 사장 수업> 남들이 한다고 해서 무조건 해보는 자세가 아닌, 충분히 알려진 정보나 분야의 경우에는 더 조심하며 꼼꼼한 전략과 예측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 대해서도 대응해 나가는 경험적 내공이 중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저자가 보고 경험한 가치를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해 현실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이나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처능력 등은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사업과 창업 등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해당 도서를 권하고 싶고, 생각보다 쉬운 구성과 직설적인 조언이 돋보이는 책이라 추천하고 싶은 경영 에세이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