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와 Bard 질문법
장대은 지음 / 문예춘추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를 관통하는 키워드로 볼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과 챗GPT 산업에 대한 조언서,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고, 결국 어떤 형태로 배우며 우리가 일상에서나 실무적으로도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저자는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챗GPT와 Bard 질문법> 다양한 정보와 지식이 존재하는 사회에서 우리는 누구나 쉽게 관련 지식을 얻거나 배우며 이를 활용해야 한다는 사실에는 공감할 것이다. 그렇다면 구체적인 프로그램이나 플랫폼 등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하며, 일정한 배움의 과정을 통해 경험적 내공을 쌓아야 한다는 자연스러운 과정과 결과에도 주목하기 마련이다.

저자도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챗GPT 기술과 산업, 인공지능 기술 등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전략화나 일상에서도 누구나 새롭게 마주하며 자신의 역량강화 및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충분히 활용해 볼 수 있다고도 함께 진단하고 있다. 아무래도 실무자나 전공자의 경우에는 이미 진행하거나 비교적 쉽게 접하며 활용할 것이며, 그 반대의 경우에도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어떤 현상적 요인이나 트렌드, 가치 등이 필요하고 또 중요한지를 진단해 볼 수 있어서 책이 갖는 방향성과 장점이 돋보인다고 볼 수 있다.



















물론 기술적인 역량이 절대적인 기준이 되진 않는다. 때로는 시대변화나 정신과는 무관한 영역으로 볼 수 있는 불변의 가치나 인간학 자체에 대한 몰입이 중요할 것이며, 이는 아날로그적 감성과 체제에서도 배울 점이 많고, 일정한 계승을 통해 디지털 기술과 산업, 분야로의 전이도 가능하다는 점을 바탕으로 이해도를 높여야 한다. <챗GPT와 Bard 질문법> 이 책도 이런 현실적, 실무적인 요건과 방법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용 및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일단 챗GPT 기술과 산업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이를 스스로가 할 수 있는 부분과 관리법 등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인지와 접근의 자세가 중요할 것이다.

<챗GPT와 Bard 질문법> 개인의 입장에서도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적 요인, 직업이나 진로탐색 등의 과정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사업이나 창업,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더 나은 대처법이나 주도적인 관리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확실히 기회적인 요소가 많은 분야이자 기술일 것이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챗GPT 활용법과 사용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이를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현실적인 비즈니스 전략서로도 활용해 보자. 어려울 수 있는 분야에 대해 최대한 쉽게, 그리고 현실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가이드북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