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에너지 비즈니스 바이블 - High Output 재생에너지
정성민 지음 / 라온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현실에서 체감하는 기후변화 및 위기적 상황으로 인해 다양한 분야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모든 분야의 중심으로 볼 수 있는 경제 및 경영 분야의 경우에도 새로운 자원이나 에너지 확보, 이와 관계된 기술개발을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현실의 삶과 사회의 모습,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는 어떤 형태의 변화상과 새로운 트렌드적 요소가 펼쳐질 것인지, 이에 대해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볼 수 있는 책이다. <재생에너지 비즈니스 바이블> 어떤 의미에서 에너지 사업이나 분야의 경우에는 일정한 전문성을 원하거나 전문가들의 영역이라는 느낌을 주는 것도 현실이다.

하지만 책의 저자는 국가나 기업 주도의 비즈니스 전략과 관리법도 중요하나, 모든 이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더 큰 부가가치를 만들거나 긍정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도 전하며, 해당 분야에 대해 무엇을 알고, 이를 현실적, 실무적으로는 어떤 판단력이 필요한지 등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재생에너지 비즈니스 바이블> 또한 이런 과정을 통해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고, 새로운 트렌드나 혁신적 사례, 혹은 현상적 요인에 대해서도 어떻게 관리, 개선해 나가야 하는지도 알아 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전하는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으로도 볼 수 있는 책이다.





















물론 우리만 잘한다고 해서 다 되는 가치도 아니지만, 그만큼 전 세계가 해당 주제와 산업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표하고 있고 이는 새로운 기술 확보나 경쟁력 강화, 때로는 이런 선점효과를 누리기 위해 어떤 주체와 단체들이 더 노력해야 하는지도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재생에너지 비즈니스 바이블> 주로 실무자를 위한 가이드북으로도 볼 수 있지만, 재생에너지 사업이나 분야를 통해 변화하는 기업들의 모습도 알 수 있고 이를 개인적 관점에서도 자신의 미래관리나 준비, 혹은 사업이나 창업 등의 형태로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징으로 볼 수 있다.

<재생에너지 비즈니스 바이블> 에너지 사업의 경우 워낙 대단위 규모의 자본금이 투여되거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과 연구개발, 인재양성 등의 행위가 이뤄진다는 점에서도 더 나은 형태의 경제효과 및 경영방식 등이 왜 중요하며, 또 필요한지도 가늠해 보게 된다. 책에서 언급되는 재생에너지 사업과 미래가치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를 실무적으로 접해야 하는 우리의 입장에서는 어떻게 배우며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과 구체적인 경영전략의 방법과 방향성으로 그려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