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란 무엇인가 - 모두가 알고 싶은
‘원소의 모든 것’ 편집실 지음, 김승훈 외 옮김 / 북스타(Bookstar)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 분야를 좋아하는 분들이나 아이들의 교육용 교재, 혹은 과학이 어려워서 자세히 배우고자 하는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이해해야 하는지를 말하는 과학 분야 가이드북이다. <원소란 무엇인가> 특히 원소의 모든 정보를 소개하고 있는 책이라 파생되는 다른 과학 분야에 대해서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지구과학 및 원소가 갖는 현실성, 어떤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지 등도 함께 배워 볼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의 활용도 가능한 책이다. 아무래도 우리의 일상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물질에 대한 비교를 통해 해당 정보를 전하고 있어서 더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징이다.

<원소란 무엇인가> 모든 원소를 알 필요는 없지만 아무래도 어린이나 청소년의 경우에는 당장의 과학 성적이나 입시 등을 준비할 경우 반드시 알아야 하는 과정이라는 점과 과학을 잘할 경우 다양한 형태로의 자기계발적 요소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이다. 또한 과학적 사고나 판단, 더 쉽게 배우기 위한 방법으로 글보다는 이미지나 예시 자료가 중요한데, 이 책도 이런 형태를 잘 구현하고 있어서 원소를 통해 배우는 과학에 대한 탐구, 현실에서는 어떻게 활용되는지 등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생각보다 더 많은 분야에서 원소가 활용되고 있다는 점과 이는 미래를 준비하는 입장에서도 그리고 자녀들의 교육용 교재로도 괜찮은 의미를 배울 수 있고 이를 통해 어렵게 느껴졌던 과학에 대해서도 흥미와 재미를 유도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며 해당 도서를 통해 판단해 보자. <원소란 무엇인가> 또한 전체적인 틀에서의 이해와 흐름 분석도 중요하나, 원소의 특징을 볼 때, 일정한 암기가 동반된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물론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이 걸린다는 점과 과학 분야의 기초를 다지고자 할 경우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원소란 무엇인가> 책에서 언급되는 원소 주기율표의 경우 모든 교육과정에서도 통용되는 부분이며 일종의 약속이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며 배울 것을 권하고 싶고, 자녀와 부모가 함께 공부할 수 있다는 점과 해당 분야에 대해 진로 및 직업을 고려하는 분들에게도 현실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장점일 것이다. 다소 어렵게 보이지만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울 경우 최대한 쉽게, 그리고 현실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 및 과학 분야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