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왕초보영어
최은서.토마스 프레드릭슨 지음 / 진명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하지만 개인마다 서로 다른 관점이나 사정으로 인해 늘 미루는 부분일 것이며, 그렇다면 언제까지 미룰 수도 없는 현실에서 영어공부를 더 쉽게, 그리고 현실에서도 도움 되는 방향으로는 어떤 접근과 이해가 필요한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이 책의 경우 비교적 큰 글자책으로 볼 수 있고 특히 영어공부가 처음인 분들을 위한 적절한 가이드라인과 배려가 돋보이는 영어공부 관련 교재로 볼 수 있어서 그 의미가 긍정적인 자기계발서이다.

<착한 왕초보영어> 영어공부에 있어서도 중요한 영역으로 볼 수 있는 영문장에 대한 이해, 영단어 공부법과 영문법의 경우 어떤 부분은 이해하거나 암기를 통해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하는지, 책을 통해 함께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생활영어라는 의미를 강조하고 있어서 이를 현실에서도 충분히 사용해 볼 수 있고, 아무래도 꾸준히 학습하는 과정을 통해 일정한 성과나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공부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착한 왕초보영어> 개인의 입장에서 외국어 실력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며, 특히 영어실력과 능력은 자신의 꿈을 이루거나 직업선택, 혹은 진로탐색의 과정에서도 필수적인 영역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어려워 하는 분들이 많고 너무 완벽하게 공부하려는 습관으로 인해 스스로가 빨리 지치거나 포기하는 건 아닌지, 이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도 필요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어려움을 최대한 극복하며 누구나 쉽게 배우며 활용할 수 있는, 그리고 영어공부와 실력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현실적으로 유용한 가이드북일 것이다.

처음부터 무리한 계획이나 욕심보다는 자신의 수준에 대한 냉철한 판단을 통해 적절한 교재를 선택하는 과정이 중요한 만큼, 영어공부를 계획하거나 비즈니스 영어, 혹은 생활영어 및 영어회화 등 각자 원하는 방식은 달라도 결과를 내는 영어공부법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착한 왕초보영어> 영어공부에 대한 재미와 의미를 함께 얻을 수 있는 영어공부 관련 책, 또는 교재로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잃어버린 자신감을 회복하는 계기나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