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와 함께하는 화장품 원데이클래스 - 천연화장품 88가지 레시피
김현주 지음 / 처음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배우기 좋은 건강정보와 화장품 관련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전문가와 함께하는 화장품 원데이클래스> 책에서는 화장품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어떤 형태로 개인이 활용할 수 있는지를 조언하고 있다. 특히 천연 화장품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해서도 함께 말하고 있고 잘못된 정보의 경우 어떤 형태로 교정해야 자신이 원하는 피부관리나 미용 등의 형태로도 사용이 가능한지를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배울 수 있는 화장품 관련 에세이북이다.

<전문가와 함께하는 화장품 원데이클래스> 최근에는 화장품 및 뷰티 산업과 분야 자체가 높아진 관심으로 인해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는 한류에도 일정한 영향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예전에는 여성들의 전문 영역이라는 이미지가 강했지만, 보여지는 이미지나 외모에 대한 관심 자체가 늘어나면서 남성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워 두는 것도 괜찮은 접근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시대정신과 흐름에 맞춰, 화장품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고, 다소 낯설게 느낄 수 있는 천연 화장품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방식과 관리법에 대해 함께 전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의 입문자나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의미를 전하는 책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단순히 외모관리나 피부관리 등의 외적인 영역에만 치중한 것도 아니라서, 자신의 건강상태나 정보, 관리 등을 위해서도 어떤 화장품을 잘 선택해야 하는지, 아무래도 화장품의 경우 개인마다 다른 관점이나 평가의 기준이 존재하는 영역이라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현실적인 고민이 있을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을 소개하며 왜 천연원료를 통해 만들어진 화장품이 더 많은 부분에서도 실용적이며 모든 이들이 바라는 피부관리 및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되는지 등을 잘 표현하고 있어서 읽으면서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특장점도 명확한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전문가와 함께하는 화장품 원데이클래스> 책을 통해 내용 자체를 배우는 것도 좋고, 다양한 그림과 이미지가 계속해서 강조되고 있는 형태의 책이라서 따라하는 방식으로의 접근도 유용할 것이다. 또한 여전히 화장품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나 구체적으로 천연 화장품이 어디에 좋고, 어떤 형태로 활용해야 스스로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기본적인 화장품 가이드북, 또는 생활속 건강정보도 함께 배울 수 있는 책이라 취미생활로의 접근도 괜찮을 것이다. 화장품을 통해 말하는 다양한 형태의 조언과 관리법에 대한 조언서,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