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챗GPT 시대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실무 - 챗GPT활용 ESG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법 수록
권오형.최재용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빠르게 변하면서 이를 대응해야 하는 기업들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이는 개인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미래가치나 직업선택 등의 영역에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도 중요할 것이며, 새로운 트렌드나 비즈니스 전략 등을 어떻게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판단력이 요구되는 요즘이다. 이에 책에서도 구체적인 실무 비즈니스 전략과 경영관리법, 그리고 사회생활이나 일정한 집단에 속해서 일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현실적으로 더 크게 와닿을 수 있는 경영보고서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이론적 과정에서 배운 것들을 어떻게 실무적으로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AI 챗GPT 시대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실무> 기본적인 경영학에 대한 이해와 이를 실무적으로 활용하는 능력, 이는 조직원들에게도 중요하나, 최종 의사결정을 하는 리더나 관리자의 경우에는 더 큰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책에서도 구체적인 예시와 사례를 더하며 더 나은 방향성과 전략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특히 ESG 경영이 갖는 장점과 급변하는 시장환경이나 상황, 다양한 국가와 기업에서는 이를 어떻게 받아들이며 사용해 나가고 있는지 등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확실히 배우며 더 나은 형태로의 판단도 가능할 것이다.





















가까운 미래를 지배하는 기술로 볼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에 대한 언급이나 요즘 유행으로 볼 수 있는 챗GPT 현상과 기술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나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워볼 것을 권하고 싶다. 물론 아무리 이론적으로 많이 알고 배우더라도, 이를 실무에서 적용하는 사용하는 방식에 있어서는 차이점이 존재할 수 있고, 기업이나 개인마다 다른 관점과 평가가 존재할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접했으면 한다. 주로 책에서는 실무 비즈니스 전략과 경영보고서 기획과 작성 등을 통해 해당 분야를 종합적으로 바라보고 있음을 알게 된다.

<AI 챗GPT 시대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실무>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무엇을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 사용해야 하는지, 또한 기업들의 이런 트렌드 분석과 전망 등을 통해 어떤 형태로 관리가 가능하며 경쟁에서 이기거나 차별화 전략으로의 사용 또한 가능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기본적인 경영학을 바탕으로 현실과 실무를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해당 도서를 통해 많은 분들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의 사용도 고려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