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생의 생각 읽기 - 서울대 커뮤니티를 통해 들여다보는
서울대 눈썹 의사 지음 / 체인지업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형태로 배우며 성장을 추구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서울대생의 생각 읽기> 특히 자녀를 둔 부모의 입장이라면 저자의 글귀가 현실적으로 와닿을 것이며 직접적인 공부나 학업을 해야 하는 청소년들의 경우에는 구체적인 진학정보나 직업선택, 진로탐색 등의 영역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방법과 전략을 접할 수 있어서 자신에게 도움되는 자기계발서로의 사용도 가능할 것이다. 책에서는 경험적 사례를 통해 조언을 더하고 있고 이는 어떤 형태로의 삶의 가치관 형성이나 철저한 노력과 필요로 한 자기관리가 병행되어야 하는지도 체감해 보게 된다.

<서울대생의 생각 읽기> 물론 자신만의 가치나 방법을 고수하는 것도 대안이 될 순 있지만, 때로는 배움의 과정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거나 성장이나 변화를 바란다면, 남들과는 다른 관점으로 접하며 받아들이는 자세가 절대적이라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특히 서울대생들의 경우 사회적 인식도 좋고 성공의 기준이 된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고 구체적인 학습 가이드라인이나 공부법, 또는 가벼운 생활습관이나 패턴, 독서법 등을 통해서도 참고할 만한 메시지가 많아서 이 책이 갖는 방향성과 특장점도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무조건 열심히 한다고 해서 좋은 성과나 결과를 낼 수도 없고, 우리 모두는 사람이라서 기계처럼 루틴화, 같은 일을 반복적으로 해나갈 수 없다는 점에서도 휴식과 재충전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판단해 봐야 한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에 대해 언급하며, 같은 시간과 하루라고 할지라도, 더 나은 형태로의 쉼이나 자기관리의 방법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서울대생의 생각 읽기> 누구나 바라는 삶의 성장과 성공학, 책이 갖는 절대성으로 볼 수 있고 청소년을 비롯해 다양한 분들이 가볍게 읽으며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활용해 봤으면 한다.

<서울대생의 생각 읽기> 개인마다 선호하는 삶의 모습이나 철학 등은 다를 것이다. 하지만 일정한 시기가 중요한 경우도 있고, 모든 이들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능력이나 역량 등은 존재하는 법이다. 책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며 어떤 형태로의 삶을 살거나 나를 위한 그리고 내가 바라는 목적과 결과를 위해 무엇에 몰입하며 나아가야 하는지도 판단해 보자.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법 외에도 다양한 형태에 대해 조언하고 있어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가이드북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책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