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올트먼의 생각들 - 무엇이 챗GPT, AI 중심의 거부할 수 없는 미래를 앞당기는가
스탠리 최 외 지음 / 여의도책방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확실히 배울 점이 많은 책이며,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에서 어떤 형태의 변화가 예측되며, 이를 관리하거나 알아야 하는 가치, 혹은 부분이 있다면 어떤 형태로 경험해 나가야 하는지, 책에서는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 책의 경우 가볍게 볼 경우 기본적인 과학 기술의 산물이나 결과값에 대한 평가치 정도로 볼 수 있지만,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관리, 그리고 실무 비즈니스 전략에서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어떻게 구현해야 하는지 등도 함께 알아볼 수 있어서 시대를 관통하는 키워드와 정신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보게 된다.

<샘 올트먼의 생각들> 세계적으로 성공을 이룬 기업이나 기업인의 경우에는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에서 어떤 가치가 통용되며, 그리고 필요로 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진단하는 안목을 갖고 있다. 책에서도 이런 형태에 대해 전하며 일반적인 관점에서 무엇에 주목하며 배워야 하는지, 단순히 과학 기술을 활용해야 한다 등의 진부한 조언이 아닌, 구체적으로 표현되는 인공지능 기술이나 챗GPT 현상과 산업에 대한 예측, 그리고 이런 형태가 경제 및 금융 시장에는 어떤 형태로의 변화상을 이끌어 낼 것인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또한 개인의 관점에서도 자신의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의 영역에서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배울 수 있고 이런 과정을 통해 다양한 분야와 산업을 이해하는 안목을 가질 수 있어서, 단순히 바라보는 경영학 관련 도서가 아닌, 실무와 현실을 위한 인문학 도서라는 느낌이 더 강하게 다가올 것이다. <샘 올트먼의 생각들> 물론 모든 조건과 주장이 맞다고 볼 순 없지만, 확실히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책으로 시대를 앞서가는 주체들은 같은 현상이나 문제를 보더라도, 전혀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거나, 사소한 발견을 통해 이를 극복, 관리하고자 한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다.

<샘 올트먼의 생각들>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 분야의 가이드북, 혹은 실무 비즈니스 능력 향상이나 개인적 성장을 바라는 분들이라면 어떻게 해당 현상과 트렌드를 읽고, 이를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등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다양한 가치와 미래,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이나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고, 이런 과정에서도 가장 우선시 되는 영역은 바로 사람을 중심으로 한 인문학적 영역이라는 점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배울 점이 많은 실무 비즈니스 전략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고, 많은 분들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 사용해 봤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