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쁘게 관계 맺는 당신이 좋다
임영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아무리 뛰어난 사람도 그리고 상대적으로 부족해 보이는 사람도 비슷한 고민과 경험을 하기 마련이다. 바로 사람관계에서 비롯되는 것들이 그럴 것이며, 이는 생각보다 어렵고 현실에서는 더 큰 고민과 갈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우리는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현실적인 관계의 심리학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이쁘게 관계 맺는 당신이 좋다> 항상 사람에 대한 이해나 존중의 자세는 절대적이며, 결국 상대적인 입장에서 생각을 해야 부정적인 요인을 막고, 적절한 관계의 유지나 주도적인 관리 또한 가능한 법이다.
책에서도 누구나 경험하는 그런 일상적인 요인에서부터 어려운 사람의 심리적, 정서적 요인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이로 인해 힘들어 하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았으면 하는 저자의 노력이 돋보이는 책으로도 볼 수 있다. <이쁘게 관계 맺는 당신이 좋다> 최근에는 관계 자체를 거부하거나 단절을 즐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이게 최선의 대안은 아닐 것이다. 누구나 감정적, 심리적으로 외로움을 느끼기 마련이며 결국 다양한 형태의 성장이나 자아실현, 혹은 성공을 위해서도 우리는 잘 정리된 관계를 통해 나아갈 수 있다는 점도 알고 있을 것이다.
원래 변화나 성장의 경우, 시작이 어렵지 막상 올바른 방향성이나 마음가짐을 갖고 시작할 경우 더 빠른 형태로 성장을 이루거나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는 법이다. <이쁘게 관계 맺는 당신이 좋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주제와 고민에 대해 전하며 개인이 바라는 삶의 행복과 성장의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확실히 현실적으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로의 활용도 가능한 책이다. 서로 다른 우리가 존재하는 현실의 삶에서 자신에 대한 이해와 점검, 성찰의 시간도 중요하나, 때로는 타인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판단력 또한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이쁘게 관계 맺는 당신이 좋다> 복잡한 인간관계로 인해 어려움을 겪거나 더 나은 관계술 및 처세술 등을 통해 원하는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루고자 하는 분들, 또는 스스로를 위한 자존감 수업이나 삶의 행복을 바라는 분들 등 다양한 분들이 가볍게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책이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가치를 통해 더 나은 관계술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결국 사람이 답이다 라는 말이 통용되는 현실의 삶에서 우리 모두가 배우며 활용 가능한 그런 메시지를 주로 다루고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전해 받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