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테크 바이블 - 개인의 취향을 넘어 완벽한 투자를 위한
이지영 지음 / 유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 및 재테크에 대해 관심이 많거나 미술 및 예술 분야를 즐기는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에서 활용 가능한 투자정보와 미술 그 자체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아트테크 바이블>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아트테크에 관한 조언, 일반적인 투자자들의 경우에는 생소한 느낌이 들 것이며 구체적으로 어떤 정보를 알고 이해해야 투자 가이드북으로의 활용이 가능한지, 궁금한 점이 많을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와 가치를 바탕으로 아트테크에 대해 조언하며 누구나 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의 기회처가 될 수 있다고도 표현하고 있다.

<아트테크 바이블> 물론 무조건적인 성공투자나 구체적인 방식에 대해서도 강요하진 않는다. 대안투자의 개념으로 만나볼 것을 권하고 싶고 이런 아트테크의 유형과 구조, 흐름 등에 대한 이해를 통해 미술시장과 미술품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며, 글로벌 미술시장의 경우 해당 유형과 종목에 대해 어떤 형태의 가치 판단이나 평가의 기준을 마련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미술 및 예술 분야를 가볍게 즐기거나 관심이 있지만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 없어서 고민한 분들이라면, 해당 도서를 통해 원하는 인문학적 가치와 지식 또한 함께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미술 및 예술 분야에 대한 소개를 통해 이를 투자정보나 전략 등으로는 어떻게 활용이 가능한지, 구체적인 자료와 데이터를 통해 진단하고 있다는 점과 여전히 많은 분들이 주저하거나 잘 모르는 분야로도 볼 수 있어서 새로운 대안투자의 개념이나 생각보다 진입장벽이 높지 않다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아트테크 바이블> 단순히 개인적 취미생활이나 취향 정도로 즐겼던 그림이나 작품에 대해, 일정한 가치를 부여하며 공유경제의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는 해당 시장과 상품의 경우 앞으로가 더 주목되며, 성장 가능성 또한 높다고 볼 수 있는 분야이다.

<아트테크 바이블> 책을 통해 무엇을 배우며, 저자가 말하는 방식을 통해 미술 및 예술 분야에 대해서도 자세히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실무투자 가이드북으로의 사용을 고려해 보자. 생각보다 다양한 가치와 분야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는 점과 특히 아트테크 초보자나 입문자를 위한 현실적인 가이드라인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가 괜찮다고 볼 수 있다. 투자 및 재테크 분야의 새로운 현상이자 트렌드로도 볼 수 있는 아트테크, 해당 분야에 관심있거나 자세히 배우고자 하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