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박사의 참 쉬운 경제 - 나를 위한 투자 맞춤형 자산관리 가이드
하준삼 지음 / 가넷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 및 재테크의 전략과 실무적 방안이 기본이 된 현실에서 우리는 얼마나 스스로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며 투자관리를 병행하고 있는지,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을 통해 배우며 비교해 보게 된다. <하 박사의 참 쉬운 경제> 특히 투자의 경우에는 잘못된 정보도 많고 무조건적으로 정보와 지식을 맹신하는 순간, 또 다른 변수나 위험이 다가온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이에 책의 저자도 기본적인 경제에 대한 이해나 금융시장이나 상품 등을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내려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조명하고 있다.

<하 박사의 참 쉬운 경제> 또한 책에서는 주식시장이나 상품, 펀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익적인 부분이나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에 대해서도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나 이해하며 실무 투자관리를 주도하거나,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관리법 등을 알아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주문하고 있다. 개인의 입장에서는 자산관리의 방식이나 재무설계에 있어서도 어떤 정보와 지식을 통해 사용 및 활용이 가능한지도 함께 체감해 볼 수 있어서 확실히 이론적, 실무적인 부분에 대해 더 깊게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다.


















특히 요즘과 같은 불황의 시대에서는 남들이 다하는 영역에 대해선 기본적인 이해나 관련 정보를 알고 대응하는 자세가 필수적이며, 때로는 위험이나 변수를 알지만 또 다른 형태의 대안전략이나 공격적인 투자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물론 책의 저자는 이런 형태에 대해 강조하진 않지만, 투자자들의 심리나 시장의 현황, 개인 투자자의 경우에는 어떤 가치 판단을 통해 투자정보 및 전략에 대해 판단하며 실무투자에 있어서도 성장이나 성공 등의 가치를 이루고자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하 박사의 참 쉬운 경제> 개인마다 선호하는 그리고 병행하는 투자종목이나 상품은 달라도, 비슷한 형태로 진행되거나 일정한 패턴의 존재, 혹은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 등이 필요한 영역은 존재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공통적 정서나 가치 판단의 기준을 통해 경제 및 금융, 그리고 투자 및 재테크의 방향성과 전략에 대해 함께 조언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배우며 실무투자 가이드북으로의 사용이 가능한 도서,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고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읽고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