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타트업 디자인 팀은 이렇게 일합니다 - 프로덕트 디자인을 위한 리더십
리처드 밴필드 지음, 김주희 옮김 / 유엑스리뷰 / 2023년 5월
평점 :
기업의 입장에서도 중요한 성과달성 및 성공적인 경영전략, 이는 개인의 관점에서도 자신의 성장이나 역량강화를 위해 가장 기본적인 가치이자 단위일 것이다. <스타트업 디자인 팀은 이렇게 일합니다> 이 책도 일반적인 비즈니스 가이드라인, 혹은 경영전략 및 관리의 방식에 대해 조언하며 어떤 형태로 일이나 업무처리 과정을 통해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조금 특이할 만한 부분이라면 스타트업과 벤처, 창업 분야를 통해 자세히 분석하며 조언하고 있다는 점이다.
누구나 생각하는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의 가치에도 부합되며 결국 일하는 방식이나 원활한 의사소통, 또는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과정에서 무엇을 배우고 경험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고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스타트업 분야의 경우에는 어떤 특징적인 요인과 실무전략 등이 주를 이루고 있는지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의 사용 및 활용도 가능하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스타트업 디자인 팀은 이렇게 일합니다> 거창한 목표나 획기적인 방식에 대한 조언보다는 우리 모두가 알지만 말처럼 안되는 부분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접근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것도 특징적인 부분이다.
리더나 관리자의 경우 필요로 한 자질이나 조건, 혹은 구성원의 입장에서는 어떻게 일하며 다양한 가치에서의 성장이나 이어지는 성공적인 결과물을 남길 것인지 등 입장은 다르지만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방식과 소통을 통한 업무력 향상, 이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통용되는 정서이자 가치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방향성과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일처리 과정과 업무의 방식에 대해 전하며 새롭게 배울 수 있는 부분이나 트렌드적 요인, 혹은 변화를 추구할 경우 어떤 자세로의 접근이 필요한지 등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스타트업 디자인 팀은 이렇게 일합니다> 또한 개인의 관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고 가까운 미래의 변화상에 대한 진단, 혹은 사람들이 반응하거나 체감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어떤 형태의 개방적 자세와 유연한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등도 함께 접해 볼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를 잘 표현한 비즈니스 관련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책에서 저자가 주목한 키워드와 가치를 통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이를 실무적으로도 판단해 볼 것인지, 그 의미에 대해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기본적인 실무 경영학 가이드북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