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럼프는 왜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고 싶어 했을까?
김하준 지음 / 수하 / 2023년 5월
평점 :
책에서 언급되는 네트워크 마케팅의 경우 잘못된 인식과 경험으로 인해 우리 사회에서는 부정적인 평가가 더 많은 분야일 것이다. 하지만 이를 악용하는 사람이 문제인 것이지 제대로 된 파악과 전략화 등을 통해 활용할 경우 더 많은 기회와 성과달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새로운 관점론을 제시하며 어떤 형태로 생각하며 계획, 행동해야 하는지를 구체화 하고 있는 책이다. 물론 받아들이는 사람마다 서로 다른 입장과 평가가 공존할 수 있다는 점을 통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판단해 봤으면 한다.
<트럼프는 왜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고 싶어 했을까> 이 책은 네트워크 마케팅의 장점과 가치,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트렌드, 비즈니스 전략에도 장점으로 활용할 수 있는 그런 가치에 대해 말하며 기본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는 책이다. 이는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일정한 효용성을 갖기 마련이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용 및 활용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줄 것이다. 또한 왜 편견을 버리며,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한 준비 과정이 필요한지도 책의 저자는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확실히 배우며 이를 실무적으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고민해 보게 된다.
개인의 관점에서도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의 형태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확실히 기업들의 경영전략에도 일정한 영향력을 제공하고 있는 점과 해외의 사례를 보더라도 생각보다 많은 영역에서의 활용, 시간적, 공간적, 경제적 자유를 동시에 이루거나 일정한 플랫폼과 시스템 등을 구축하며 더 나은 형태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트럼프는 왜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고 싶어 했을까> 물론 우리 사회의 현실과는 안맞고 여전히 개선되거나 변해야 한다는 점도 분명하게 존재하겠지만, 시대를 앞서가거나 새로운 기회를 잡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비즈니스 및 경영전략의 대안책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갖는 책이다.
또한 책에서는 인문학적 가치에 대해서도 자세히 조언하며 네트워크 마케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장점이 단점보다는 더 많고 많은 이들이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도 정의하고 있다. 갈수록 온라인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부분이나 기술적인 발달로 인해 누구나 원하는 형태로의 배움과 활용이 가능한 시대에서는 어쩌면 네트워크 마케팅이 갖는 특장점이 더 큰 가치로 위력을 발휘할 것이며, 이는 개인의 입장에서도 성장이나 성공을 위한 적절한 도구가 될 수 있다는 점도 책의 저자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책에서 표현되는 네트워크 마케팅의 가치가 무엇이며,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를 우리는 어떤 관점에서 이해하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