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여행이었죠? 이제 여기가 당신의 '집'이에요 - A Space for the Heart
신일아 지음 / 틈새의시간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만의 독특한 경험과 감각의 표현이 돋보이는 책이다. <긴 여행이었죠 이제 여기가 당신의 집이에요> 이 책은 가볍게 읽으며 공감할 수 있는 그런 에세이북이다. 책을 통해 다양한 가치를 생각할 수 있고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돌아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다. 특히 우리가 생각하는 집이라는 주제에 대한 언급과 여행적 가치를 통해 저자는 삶에 대해 어떤 가치를 경험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더 나은 안목과 이야기 구성을 통해 우리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매력적인 요소가 많은 책으로 볼 수 있다.

<긴 여행이었죠 이제 여기가 당신의 집이에요> 누구나 상상하고 긍정의 마음을 갖게 되는 여행이라는 가치와 편안한 휴식처이자 절대적 공간으로 볼 수 있는 집이라는 장소에 대해서도 일정한 연결점을 통해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누구나 쉽게 읽으며 배우거나 공감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감정이나 마음, 관계 및 심리 등의 대해서도 자신의 생각과 철학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어서, 어떤 가치를 통해 내가 바라는 삶의 모습을 그리거나 살아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하게 한다.





















우리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영역에 대한 언급이자 표현일 수도 있고 전혀 다른 장소와 공간, 세상에서는 어떤 형태의 일들이 펼쳐지는지도 함께 접하며 상상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갖는 책이다. <긴 여행이었죠 이제 여기가 당신의 집이에요> 또한 미술과 예술에 대한 의미부여나 문화적인 관점에서도 다양성과 개방성을 바탕으로 한 입체적인 표현이 눈길을 끌며, 이런 소소한 일상이나 가벼운 이야기 등을 통해서도 많은 분들이 공감하거나 만족할 수 있는 그런 의미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도서가 갖는 특장점도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긴 여행이었죠 이제 여기가 당신의 집이에요> 미술 및 예술 분야를 향한 저자의 생각과 이야기 구성, 집과 여행이라는 누구나 좋아할 만한 그런 키워드를 통해 삶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과 개인이 바라는 삶이나 인생에 대한 철학과 행복, 긍정의 마인드, 그리고 이런 모든 가치를 최우선에 두면서도 어떤 형태의 내면관리나 사람에 대한 더 나은 안목을 가져야 하는지 등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읽기 좋은 에세이북, 또는 공감하며 힐링할 수 있는 그런 인문학 도서로도 괜찮은 의미를 제공해 주는 책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다양한 의미와 표현이 무엇인지,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힐링의 시간을 가져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