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추월차선 - 수학 때문에 미쳐버릴 것 같은 엄마들에게
김승태 지음 / 책이라는신화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비롯해 어른들도 어려워 하는 과목이 존재한다. 바로 수학이 그럴 것이며 누구나 수학에 대해 편견이 있을 수 있고, 어떻게 하면 더 나은 형태로 공부하며 원하는 성적이나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 이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수학에 대한 기본기를 말하며 현실에서 활용 가능한 수학공부 전략과 방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특히 부모의 입장에서는 내 아이 및 자녀교육에 대한 일정한 학습 전략이나 가이드라인을 배울 수 있어서 더 괜찮은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수학의 추월차선> 물론 수학은 타고난 영역으로도 볼 수 있지만 누구나 잘못된 공부 방식에서 벗어나 새롭게 접한다면 충분히 원하는 성적이나 결과를 이룰 수 있는 과목이기도 하다. 또한 이런 과정에서 다양한 가치를 배울 수 있고, 창의력 및 사고력 증진이나 자기 주도적인 학습이나 공부에 있어서도 자신감 강화 등의 형태를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중요성이 더 부각되는 부분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을 잘 반영해서 수학을 표현하고 있고, 특히 현실에서 공부를 해야 하는 주체들의 경우 어떻게 수학을 바라보며 배울 것인지, 이에 대해서도 더 나은 방식과 공부법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또한 어른들의 경우에도 수학을 잘할 경우 자신의 경력관리나 자기계발적 요소에도 긍정의 의미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알 것이다. <수학의 추월차선> 당장의 암기나 이해, 또는 공식이나 이론적인 부분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나 어떤 형태로 수학적 사고를 하며 다양한 영역에서의 사용이나 활용 등을 고려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어쩌면 공부를 한만큼 가장 직관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학문이자 분야가 바로 수학일 것이다.

<수학의 추월차선> 지금까지의 공부법은 잠시 접어두고,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성공적인 수학공부법이 무엇인지, 그리고 아이들의 교육용 교재나 목적 외에도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한 형태나 방식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이 책의 경우 다양한 전문가들이 추천할 만큼 가장 쉽고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는 수학 관련 가이드북, 조언서라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다. 수학으로 인해 고민이 많거나 자녀들의 교육용 도서로 만나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해당 도서를 적극 권하고 싶다. 읽고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