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기초한자 1800자 쓰기노트 - 공부 어휘력과 문해력을 키우는 필수 한자!
이미선 지음 / 미래지식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너무 당연하게 배웠던 분야이지만 최근에는 그 중요성과 필요성이 떨어진 모습으로 여겨지는 한자에 대한 모든 것, 하지만 갈수록 심해지는 어휘력 및 문해력에 대해 우리는 어떤 과정을 통해 교정하거나 더 나은 방안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교육용 기초한자 1800자 쓰기노트> 이 책은 기본적인 한자쓰기의 형태를 통해 다양한 가치로의 활용이 가능한 책이다. 특히 교육적 목적으로 한자공부를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쓰면서 따라할 수 있는 그런 구성으로 소개되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교육용 기초한자 1800자 쓰기노트> 물론 아이들의 교육용 교재로 좋은 구성을 갖췄지만 어른들도 함께 배우며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다. 또한 우리말의 경우에도 한자를 많이 알수록 뜻풀이가 쉽고 문해력 자체에 대해서도 더 쉽게 접근하며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갖는다. 다양한 독서활동이나 공부법도 좋지만 결국 한자를 알아야 더 쉽게 배우며 자기계발의 요소로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이 갖는 의미는 긍정적이라 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공부법이 존재하지만 아무리 좋은 교재나 재료가 있더라도, 결국 공부를 해나가는 주체의 노력과 꾸준함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점에서도 한자공부의 경우에도 비슷한 형태를 보이고 있다. 쓰면서 따라해야 완벽하게 이해하거나 암기할 수 있고, 처음에는 어렵겠지만 결국 반복학습을 통해 한자에 대한 자신감도 가지며 스스로가 원하는 방향으로의 사용도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움의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그리고 책의 구성을 보더라도, 일상적 요인이나 기초한자에 대해서 표기하고 있어서 상식의 개념으로도 배워둔다면 괜찮은 형태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교육용 기초한자 1800자 쓰기노트> 아이들을 위한 한자공부 가이드북, 혹은 어른의 입장에서도 한자공부를 다시 하고자 할 경우 어떤 형태로 배워야 하는지, 한자쓰기의 형태를 통해 더 쉽게 한자를 배우며 다양한 형태로의 사용을 고려해 보자. 공부법이나 독서, 어휘력과 문해력 등 우리가 현실에서 마주하는 고민과 문제에 대해서도 일정한 해결방안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한자공부의 필요성과 중요성은 더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 또는 한자공부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