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하지만 굉장한 어른의 뇌 사용법 - 깜빡하는 당신을 위한 효율적인 두뇌 습관
가토 토시노리 지음, 황세정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열하게 살아가는 우리들이 알아야 하는 덕목과 새로운 방식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특히 현실의 삶에서 다양한 고민과 꿈을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새로운 관점이나 역발상 등의 가치를 생각하게 하며, 상대적으로 잘 모르는 뇌 사용법이나 두뇌계발의 기본적인 요인이 무엇인지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전하는 책이다. 특히 책에서는 어른의 공부법이라는 주제를 통해 누구나 공부를 해야 하는 현실의 삶에서 단순히 노력만 하거나 열심히만 한다고 해서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룰 수 없다는 점을 표현하며 어떤 형태로 뇌를 인지하거나 사용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사소하지만 굉장한 어른의 뇌 사용법> 물론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확실히 배우며 일상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긍정의 의미가 강한 책이며, 특히 뇌과학 분야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의 설계 및 사용도 가능해서 괜찮을 것이다. 우리의 신체에도 한계가 존재하며 때로는 좋은 습관을 통해 자신만의 루틴을 관리하며 살아가는 분들도 있지만, 무조건 이런 행위 자체가 좋은 결과를 보장하는 것도 아니며, 때로는 유연한 마인드나 변화의 자세, 그리고 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자기 이해력이 중요할지도 모른다.

이 책도 이런 복잡 다양한 가치에 대해 표현하며 최대한 쉽게 배우며 활용할 만한 그런 가이드라인을 전하고 있다. <사소하지만 굉장한 어른의 뇌 사용법> 어떤 이들은 학업이나 공부를 위해 활용할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심리학이나 사람관계 등에서도 접목시켜 볼 것이다. 그 어떤 접근도 긍정의 의미를 배울 수 있고 이런 과정을 통해 개인이 누리거나 이룰 수 있는 성장과 성공의 또 다른 방식과 전략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로 뇌 사용법이나 인지능력 등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하는지, 그리고 뇌과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현실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형태의 관리법과 그 한계점, 그리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또 다른 접근이나 전략 등은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사소하지만 굉장한 어른의 뇌 사용법> 뇌과학 및 두뇌계발에 대해 표현하고 있지만 개인의 건강이나 신체, 기억력 등의 내면관리와 더 효율적인 방식이 무엇인지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확실히 배울 점이 많은 책이라 볼 수 있다. 읽고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