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한나 변호사의 쫄지마 임대차법 : 임차인편 - 임대인·임차인이일아야 할 필수 법상식 ㅣ 김한나 변호사의 쫄지마 임대차법
김한나 지음 / 이야기나무 / 2023년 5월
평점 :
요즘 사회적 이슈이기도 하며 많은 분들이 믿을 수 없다는 의미로 인해 배우고자 하는 영역, 바로 실무 부동산 및 경매 관련 관리법일 것이다. 책에서도 전문가가 말하는 임대차 계약이나 방식에 대해 조언하며 무엇을 알고 배우거나 실무적으로도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등을 자세히 조명하고 있다. <김한나 변호사의 쫄지마 임대차법 임차인 편> 이 책의 경우 임차인의 입장에서 어떤 형태로 계약 형성이나 실질적인 관리를 해야 하는지를 조언하며, 알아두면 유용한 그런 정보와 법 관련 규정 등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김한나 변호사의 쫄지마 임대차법 임차인 편> 책에서는 임차인이 해야 하는 역할과 책임적인 부분, 그리고 실거래의 경우에는 어떤 정보와 기준을 바탕으로 한 이해관계의 파악이나 이를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 등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아무래도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적인 부분에서 오는 차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며, 일정한 전문성을 요구하는 분야라서, 귀찮아 하는 부분도 많지만 임대인과 임차인의 입장이 어떻게 다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부정적인 부분이나 비용적 낭비, 이어지는 각종 문제의 해결방안에 있어서도 어떤 대응이 필요한지 등을 바탕으로 하는 접근이 중요해 보인다.
책에서는 이런 가치와 방식에 대해 최대한 쉽게 표현하고 있으며, 실무 상황에서 더 유용한 정보와 지식들을 함께 표현해 주고 있어서 아무래도 실무자에게 더 적합한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함께 알았으면 한다. 또한 이 책의 경우 임차인의 입장을 주로 다루고 있지만, 임대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저자가 쓴 임대인 편을 참고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볼 것을 권하고 싶다. <김한나 변호사의 쫄지마 임대차법 임차인 편> 기본적인 부동산 시장과 정보를 파악하는 의미로도 좋고, 경매 투자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에게도 배움의 시간을 제공해 줄 것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로 배우며 자신만의 가이드라인을 정할 것인지, 그리고 관련된 규정이나 세부사항에 대해서도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나 알고 있는지 등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해당 분야를 직업적으로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미리 배울 수 있는 그런 조언서라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김한나 변호사의 쫄지마 임대차법 임차인 편> 임대차법과 임대차 계약의 방식과 구성, 그리고 임차인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 또한 이런 과정을 통해 우리가 알아야 하는 부동산 및 경매 관련 정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