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삶은 어쩌면 NLP - 우리는 이미 온전하며, 완벽하게 기능하고 있습니다
오영미 외 지음 / 렛츠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스로에 대한 성장이나 성공을 이루고 싶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거나 돌아보는 그런 계기를 가졌으면 한다. <우리의 삶은 어쩌면 NLP> 책에서는 삶에 대해 소개하며 긍정과 부정의 감정이나 심리, 마음 상태 등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표현하고 있다. 여러 저자가 참여한 책이라서 그 의미가 더 다양하며 가치있게 다가오는 점도 장점으로 볼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읽으며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의 자기계발서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우리의 삶은 어쩌면 NLP> 누구나 삶의 성공과 행복을 바라지만 자신의 뜻대로 되는 경우보다는 타인에 의해서 결정되거나 세상과 사회가 요구하는 어려운 기준들로 인해 행복보다는 불행의 감정을 더 자주 경험하게 되는 것이 우리의 현실일 것이다. 저자도 이런 가치에 대해 주목하며 부정의 의미를 어떤 형태로 긍정과 행복한 형태로 만들 수 있는지, 이에 대해 표현하며 생각보다 그 해답이 멀리 있지 않다는 점을 함께 표현해 주고 있어서 스스로의 삶에 대한 점검이나 성찰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살아가는 방식이나 가치관, 철학 등도 다르며 무조건적인 맹신이나 하나의 관점으로 일반화 하는 경우는 지양해야 하나, 생각보다 일상적인 요인에서부터 사회생활 및 인간관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분에 대해 적용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우리의 삶은 어쩌면 NLP> 항상 생각만 했던 분들이나 계획에서 멈추거나 포기하는 분들에게는 이 책을 통해 어떤 형태로 행동해야 하는지, 그리고 선택과 집중이 중요한 부분이나 온전한 몰입의 시간을 통해 스스로가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깨달아야 하는지도 읽으며 판단해 보게 된다.

<우리의 삶은 어쩌면 NLP> 성공한 분들의 사례나 경험담을 보더라도, 늘 좋은 생각이나 긍정의 마인드를 통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관심분야, 혹은 계획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철저한 노력과 관리를 통해 살아가고 있는 점을 쉽게 목격할 수 있다. 이는 자기계발 및 관리의 기본적 영역이나, 생각보다 일관성 있는 자세를 통해 나아가기란 쉬운 일이 아니며, 때로는 배움과 모방의 자세를 통해 공감해 보는 것도 또 다른 방향성이자 대안 전략일 것이다. 책에서 말하는 부정의 의미를 긍정으로 전환시키는 방법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성장 및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